내용요약 파킹통장 업계 최대 연 2.3% 금리 제공
케이뱅크가 14일 0시부터 ‘플러스박스’의 연 2.1% 금리를 0.2%포인트 인상해 연 2.3%로 인상한다고 밝혔다. /케이뱅크 제공
케이뱅크가 14일 0시부터 ‘플러스박스’의 연 2.1% 금리를 0.2%포인트 인상해 연 2.3%로 인상한다고 밝혔다. /케이뱅크 제공

[한스경제=이성노 기자] 케이뱅크가 하루만 맡겨도 이자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파킹통장'의 금리를 은행권 최고 수준으로 인상한다. 

케이뱅크는 14일 0시부터 ‘플러스박스’의 연 2.1% 금리를 0.2%포인트 인상해 연 2.3%로 인상한다고 밝혔다. 이는 업계 파킹통장 중 최고 수준 금리다. 

‘플러스박스’는 케이뱅크의 파킹통장으로 돈을 임시로 보관해 언제든지 자유롭게 빼서 예적금, 투자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상품이다. 

하루만 맡겨도 연 2.3%의 금리 이자가 적용되며, 매월 넷째주 토요일 쌓인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업계 최대인 최대 3억원까지 적용된다. 최대 한도인 3억원을 한 달(30일 기준)동안 예치한다면 세후 약 48만원의 이자를 받을 수 있다. 

난 6월 MZ세대를 겨냥해 출시한 ‘기분통장’도 연 금리 2.3%를 적용한다. ‘기분통장’은 매일 그날 기분에 따라 ‘감정이모지+메시지+저금 금액’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음. 한도도 동일하게 최대 3억원까지 가능.

케이뱅크 관계자는 "금번 인상으로 파킹통장으로선 은행권 최고 수준의 금리와 한도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성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