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파일럿 프로그램 '심야식당'이 오는 29일 오전 1시에 방송된다. /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 파일럿 프로그램 '심야식당'이 오는 29일 오전 1시에 방송된다. /사진=NS홈쇼핑 제공 

[한스경제=박슬기 기자] NS홈쇼핑은 오는 29일 새벽 1시 MZ세대를 겨냥한 파일럿 프로그램 '심야식담(談)'을 편성했다고 27일 밝혔다.

NS홈쇼핑에 따르면 '심야식당'은 28일에서 29일로 넘어가는 새벽 1시에 방송된다. 모바일 앱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을 TV에 동시에 송출하며 세로 형태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에 익숙한 MZ세대를 겨냥해 TV화면에서도 세로로 송출된다. 또 화면 오른쪽의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쇼핑호스트와 소통할 수 있다. 

'심야식담(談)'은 방송 결과에 따라 정규 편성 가능성도 있다. NS홈쇼핑은 TV와 모바일을 연동해 실시간 소통과 연관상품 찾기, 결제까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채팅사용은 NS홈쇼핑 모바일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심야식담(談)' 방송에서는 '달구지 옛날생막창'을 소개한다. 국내산 돼지 막창으로 신선하고, '달구지'만의 특제 양념을 사용해 특유의 감칠맛이 특징이다. 소량 패키지로 휴대가 용이하고, 숯불 외에 후라이팬, 에어프라이어 등을 통한 간편조리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NS홈쇼핑이 마련한 '심야식담(談)'에서는 파일럿 방송인만큼 컨텐츠의 재미와 쇼핑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쇼핑호스트의 실시간 먹방 외에도 방송 중 댓글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45명에게 행운적립금을 증정한다. 

정유찬 NS홈쇼핑 TV컨텐츠본부장 이사는 "당사 심야 라이브 방송 시간대의 식품 구매 빈도 데이터를 반영해 20대부터 40대를 대상으로 엔라방을 활용한 동시 송출 프로그램 선보이게 됐다"며 "당사는 앞으로 다양한 파일럿 프로그램 기획을 통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더 많은 고객에게 재미있는 영상 컨텐츠와 편리한 쇼핑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박슬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