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대형 테크 컨퍼런스에 후원사로 나선다. /사진=에이블리 제공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대형 테크 컨퍼런스에 후원사로 나선다. /사진=에이블리 제공

[한스경제=박슬기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대형 테크 컨퍼런스에 후원사로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에이블리는 오는 10월 1~2일에 개최되는 '파이콘 한국 2022'와 10월 8일 열리는 'FEconf 2022'에 후원사로 참여한다. 에이블리의 기술력을 소개하고, 지식 공유 및 커뮤니티 활성화를 통해 개발 문화를 강화해나간다는 취지다. 

에이블리는 업계 최초로 자체 개발한 'AI 추천 알고리즘' 모델을 기반으로 독보적인 개인화 취향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탄탄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패션, 뷰티, 라이프 등 성공적인 카테고리 확장 행보를 보이며 지난 8월에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 조사 결과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전문몰 1위'를 달성했다. 풀필먼트 서비스 확대 및 글로벌 진출 과정에서도 기술 역량을 발휘해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며 이커머스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올해 9회차를 맞이하는 '파이콘 한국 2022'는 세계 각국의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 커뮤니티에서 주관하는 파이썬(Python) 개발자 축제로, 약 2년 만에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동시 개최된다. 

에이블리는 공식 부스를 마련해 기업 및 개발 문화를 소개하고, 채용 담당자와 자유로운 질의응답이 가능한 '미니 채용 상담소'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개발 실무진이 전하는 에이블리 테크 이야기가 담긴 영상은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FEConf 2022'는 올해 6번째 진행되는 국내 최대 프론트엔드 개발 컨퍼런스로, 오는 10월 8일 잠실 롯데월드 타워에서 개최된다. 개발자들이 채용 및 커리어에 대한 고민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도록 에이블리 프론트엔드 개발 실무진이 직접 진행하는 1:1 상담 기회를 마련했다.

에이블리 채용 관계자는 "최근 에이블리 첫 번째 테크 라이브 채용 설명회가 역대 시청자 수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종료됐다"며 "개발자와 직접 소통하면서 에이블리는 보다 발전한 테크 문화를 마련하고 구직자에게는 커리어 파트너가 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파이콘 한국 2022'와 'FEConf 2022' 참가자를 위한 채용 혜택 및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에이블리 채용 홈페이지 지원 시, 현장에서 제공하는 코드를 입력한 지원자는 지원 직무에 따라 서류 전형 또는 과제 전형이 면제된다. 에이블리는 부스를 방문한 전원에게 '웰컴 기프트'를 제공하며, 에이블리 앱을 설치하면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현재 에이블리는 △프론트엔드(FE) △백엔드(BE) △iOS 엔지니어 직군과 △데이터 분석가(Product Data Analyst) △데이터 엔지니어(Data Engineer)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등 다양한 개발 직군 채용을 진행 중이다.

최하늘 에이블리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에이블리는 문제 해결 과정에 있어 자유롭게 소통하고 의견을 내며 모든 구성원이 회사의 성장은 물론, 개인의 성장까지 도모할 수 있는 개발 문화를 추구하고 있다"라며 "이번 행사는 많은 개발자분들이 커리어, 채용 등에 대한 고민을 나누며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슬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