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설 진한 참기름'./CJ제일제당 제공.
'백설 진한 참기름'./CJ제일제당 제공.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최근 식품업계에서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인 상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는 제품으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이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백설 진한 참기름’ 용기의 뚜껑(캡)과 라벨을 쉽게 분리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시중에서 판매중인 대부분의 참기름은 유리병과 플라스틱 뚜껑을 분리하기가 힘들고 라벨을 떼어내기 어렵다는 지적이 있었다. 참기름병으로 널리 쓰이는 유리는 뚜껑과 라벨을 각각 분리해서 배출하지 않으면 재활용이 어려워진다.

CJ제일제당은 뚜껑에 껌 용기에 많이 쓰이는 방식인 '절취 손잡이'를 적용하고, 기존 제품보다 분리가 쉽고 잔여물이 남지 않는 방식으로 라벨을 바꿨다. 라벨에 '뜯는 곳'을 표시하고 뚜껑 분리배출 방식을 그림 형태로 제공했다.

또 기름을 뿌려 쓸 수 있도록 한 ‘백설 스프레이 오일’을 출시했다. 용기를 기울여 부어 쓰는 방식에 비해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에어프라이어의 보급률이 높아지고 보다 편리한 조리 방법을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했다. 안개분사 방식은 오일을 뿌릴 때 일정한 면적에 골고루 오일을 입힐 수 있게 퍼져나오는 방식이다. 적은 양의 오일로도 요리의 향과 식감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카구리'./농심 제공.
'카구리'./농심 제공.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식용유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높아지는 소비자 눈높이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은 전자레인지 전용제품인 ‘카구리’ 큰사발면에 안심손잡이를 우선 적용했다. 조리 직후 뜨거운 용기를 옮길 때 겪는 불편을 줄이기 위해 업계 최초로 개발했다. 향후 소비자 의견을 종합해 확대 적용을 검토할 예정이다. 안심손잡이는 카구리 큰사발면 옆면의 점선을 따라 뜯은 후 안으로 끼워 밀면 완성된다.

오뚜기는 캠핑족들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간편양념을 선보였다. ‘고소후 간편양념’은 고춧가루와 소금, 후추 등 필수 양념 3종을 한 통에 담은 제품으로 모든 양념을 일일이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양념별로 각각의 뚜껑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