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14일 취임사 통해 밝혀...임대주택 품질·주거서비스 향상 등 미래주거환경 선도
이한준 LH 신임사장이 14일 직원들과 취임 후 첫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LH
이한준 LH 신임사장이 14일 직원들과 취임 후 첫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LH

[한스경제=문용균 기자]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신임 사장이 취임 포부를 밝혔다. 

이 사장은 14일 취임사를 통해 “개선할 부분은 과감하게 혁신해 보다 좋은 정책으로 국민들께 보답하자”며 “LH의 주인이자 고객인 국민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견마지로(犬馬之勞)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국민들께도 “지난해 일부 직원의 일탈로 국민신뢰를 저버리고 이로 인해 대다수 임직원들의 사기를 크게 저하시켰다”며, “LH 임직원들이 그간의 과오를 바로잡고, 국민을 위해 다시 힘껏 봉사할 수 있도록 LH에 대해 다시 한 번 애정과 믿음을 가지고 지켜봐 달라”며 지지와 성원을 부탁했다.

이 사장은 △270만가구 주택공급 목표 달성 등 LH 본연의 역할 성공적 수행 △재무건전성 제고 △고객의 수요에 부응한 고품질 공공주택 공급 △미래 주거환경 변화에 대응한 지속가능한 LH 구축 등의 목표를 제시했다.

층간소음 해소 등 고품질 임대주택 공급을 비롯해 커뮤니티 공간 확충 등 주거서비스를 높여 임대주택 입주민에 대한 사회적 차별을 예방하고 소셜믹스를 강화하겠다는 비전도 제시했다. 

그는 “공공임대 아파트에도 입주민들이 원하는 아파트 명칭을 사용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1기 신도시 재정비와 3기 신도시 건설·관리운영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저출산·고령화, 4차 산업혁명과 모빌리티 혁신, 탄소중립 등 미래 인구·사회 변화에 대비한 도시·교통·주택공급 정책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문용균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