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지난 7월부터 보고서 착수해 30일 발간
HDC현대산업개발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며 안전보건위원회 등 안전 프로세스를 강조했다. 사진은 HDC현산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진=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며 안전보건위원회 등 안전 프로세스를 강조했다. 사진은 HDC현산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진=HDC현대산업개발)

[한스경제=서동영 기자] HDC현대산업개발(HDC현산)이 30일 ESG 경영성과와 실천 의지, 그리고 안전 강조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를 발간했다. 

HDC현산은 지난 3월 정기주주총회에서 주주제안을 수용,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과 대외 공시를 결정하고 지난 7월부터 보고서 발간에 착수했다. 

환경(E)·사회(S)·지배구조(G) 세 부문으로 구성된 이번 보고서는 특히 사회 부문에서 안전과 품질 시스템 개선을 위한 조치들을 강조했다. 

HDC현산은 안전·보건과 관련된 주요 현안에 대해 이사회에 보고하고 논의와 심의를 거치는 프로세스를 구축해 운영 중이다. 지난 7월 안전보건위원회 위원선임 이후 안전·보건에 대한 사안은 위원회 승인을 거쳐 이사회에 보고하는 체계를 갖췄다. 독립적인 의사결정 권한을 가진 최고안전책임자(CSO) 선임과 시공혁신단 운영 등 안전과 품질 관련 시스템을 강화해 고객의 신뢰를 다시 쌓아가는 노력도 강조했다. 

이 밖에도 지속 가능한 공급망 관리와 협력회사와의 상생 경영, 인재 중심경영, 고객서비스 강화, 포니정재단 운영·지역사회 공헌 활동 등 역시 사회 부문의 주요 성과로 꼽았다.

환경 부문 주요 성과로는 환경 전담 조직구성과 관리체계 구축, 친환경 기술개발과 적용, 폐기물·용수·비산먼지 관리와 같은 환경영향 최소화 조치, 에너지·온실가스 관리와 같은 기후변화 대응 조치 등을 담았다. 지배구조 부문엔 투명한 이사회 운영과 윤리경영 정착, 리스크 관리체계 고도화 그리고 정보보호 체계 구축 등이 주요 성과라고 밝혔다.

서동영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