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월화드라마 '트롤리' 방송화면 캡처
/SBS 월화드라마 '트롤리' 방송화면 캡처

[한스경제=김정환 기자] SBS 월화드라마 '트롤리'가 비밀과 반전이 가득한 미스터리 딜레마 멜로의 서막을 열며 첫 방송부터 최고 시청률 6.8%를 기록하는 등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20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9일 첫 방송된 '트롤리'의 시청률은 전국 4.6%, 수도권 4.7%, 최고 시청률 6.8%다. 

이날 방송은 딸의 가출 신고를 위해 경찰서를 찾은 김혜주(김현주)의 모습으로 시작됐다. "이런 일은 오늘이 처음이에요"라는 눈물의 호소와 함께 김혜주, 남중도(박희순)의 특별할 것 없는 그날 하루가 그려졌다. 

김혜주는 책 수선 고객과 상담을 마치고 딸 남윤서(최명빈)의 학부모 모임에 참석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는 기름집 손녀가 목숨을 끊었다는 소식에 잠시 빈소를 찾았다. 남중도 역시 마찬가지.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직접 발로 뛰고 귀 기울이는 국회의원의 일과도 여느 날과 다를 것이 없었다.

하지만 그날 밤, 남중도가 장우재(김무열)의 연락을 받고 다시 집을 나선 사이에 김혜주는 딸 남윤서가 사라진 것을 발견했다. 하필이면 학부모 모임에서 있던 일로 한 차례 언성을 높였던 상태라 걱정과 불안이 밀려왔다. 딸을 찾아 빗속을 헤매던 김혜주는 경찰서를 찾아가 도움을 청했고, 경찰관들은 위치 추적이 불가능하다며 탐문 수사를 벌이기로 했다. 김혜주도 소식을 듣고 뒤늦게 달려온 남중도, 장우재와 함께 밤새도록 딸을 찾아다녔다.

남윤서가 사라진 지 12시간이 지났고, 탐문 수사는 별다른 소득이 없었다. 바로 그때 지역구 국회의원 남중도를 알아본 경찰관들은 다시 분주하게 움직였다. 그러자 남중도는 "다른 사건들과 똑같이 진행해 주십시오"라며 특혜를 거부했고, 이에 김혜주는 "그냥 조금만 도와 달라고 그러자. 국회의원 이전에 당신, 윤서 아빠잖아"라고 애처롭게 매달렸다. 이에 남윤서의 가출 사건은 결국 실종 수사로 전환됐다.

그러나 부부에게 걸려 온 연락은 전혀 뜻밖이었다. 장남 남지훈(정택현)이 한강에서 시신으로 발견된 것이었다. 남지훈은 과거 음주폭행으로 3개월 복역을 마치고 보름 전 출소한 상황이었다. 정치인 남중도에게 줄곧 걸림돌이자 아픈 손가락이었던 아들. 그의 사망 소식이 슬픔을 넘어서 충격을 안긴 것은 필로폰과 대포폰을 소지하고 있었다는 사실 때문. 마지막까지도 남중도, 김혜주의 마음에 무거운 돌덩이 하나를 얹은 남지훈의 죽음은 미스터리로 남겨졌다.

'트롤리'는 시작부터 뜨겁고 강렬했다. 김혜주, 남중도 부부의 일상을 파고드는 사건과 사고는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졌다. 예측 불가한 전개부터 파격적인 엔딩까지 눈을 뗄 수 없게 했다. 

한편 '트롤리'는 매주 월, 화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김정환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