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취임 4년째 맞이한 구자철 회장
합리적인 중계권 계약 노력
구자철 KPGA 회장. /KPGA 제공
구자철 KPGA 회장. /KPGA 제공

[한스경제=박종민 기자] "2023년은 한국프로골프(KPGA) 역사상 가장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다."

구자철(68) KPGA 회장이 계묘년(癸卯年) 새해를 맞아 개최한 시무식에서 코리안 투어의 발전을 강조했다. 그동안 존재감이 지지부진했던 남자골프에 새로운 전환점을 마련하겠다는 의지의 표출이다.

구자철 회장은 “어느덧 올해로 취임한 지 4년째를 맞이했다”며 “앞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등 예상치 못한 암초들을 만났지만 힘을 합쳐 잘 극복해냈다. 올해는 새롭게 중계권 계약을 체결한다. 합리적 계약을 통해 투어 경쟁력 강화, 회원 권익 증진 등을 위한 투자와 골프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힘주었다.

중계권 계약은 코리안 투어를 홍보하는 데 상당히 큰 역할을 할 부분이다. 남자골프는 여자골프에 비해 인지도와 중계 시청률 등 흥행 면에서 크게 쳐져 있었다. 합리적인 중계권 계약을 성사시키면서 코리안 투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한국프로골프협회 시무식 모습. /KPGA 제공
한국프로골프협회 시무식 모습. /KPGA 제공

그는 “올해 코리안 투어는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한다. 스폰서, 파트너, 미디어를 비롯한 골프 산업 관계자들, 팬들과 회원들에게도 변함없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 쏟아야 한다”고 말했다.

구자철 회장은 “임직원 모두 KPGA의 주인공이 돼 ‘내가 만드는 최고의 브랜드, KPGA’라는 목표와 사명심을 갖고 창의성을 발휘해 다양한 가치를 수용하길 바란다”며 “개인의 전문성, 조직의 역량이 함께 발전하는 감동과 경험을 만들어 나가자”고 전했다.

박종민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