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삼성전자·LG전자 부스 찾아
LG전자 CES 2023 전시관에서 플러스팟을 체험 중인 구자은 LS 회장 [사진=LS그룹]
LG전자 CES 2023 전시관에서 플러스팟을 체험 중인 구자은 LS 회장 [사진=LS그룹]

[한스경제=문용균 기자] 구자은 LS그룹 회장이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을 찾아 삼성전자와 LG전자 부스를 둘러본 것으로 나타났다.

7일 LS그룹에 따르면 구 회장은 먼저 같이 온 임원들과 삼성전자 부스를 둘러보며 하만과 협업한 ‘레디 케어’ 등을 주의 깊게 살펴봤다.

레디 케어는 운전자의 상태를 인지해 경고 메시지를 주고 스트레스가 적은 경로로 안내하는 등 차량 환경을 맞춤형으로 만들어주는 기능이다.

구 회장은 이어 LG전자 부스를 찾았다. 구 회장은 전시관 입구에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 260장을 이어 붙여 만든 초대형 조형물 ‘올레드 지평선’을 비롯해 세계 최초 무선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M’ 등 주요 제품을 찬찬히 들여다봤다.

또 사내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LG 랩스(Labs) 존에서는 덤벨 없이 좁은 공간에서 근육 운동을 하는 ‘호버짐’과 실제 자전거를 타는 듯 한 몰입감을 주는 ‘익사이클’, 전동 자전거와 킥보드 등 방치된 개인이동수단을 무선 급속충전기에 거치하면 리워드를 지급하는 ‘플러스팟’ 등을 직접 체험한 뒤 자신의 스마트폰을 꺼내 사진을 찍기도 했다.

부스를 둘러본 소감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구회장은 “역시 LG와 삼성”이라면서 “한국에 자웅을 겨루는 글로벌 기업이 있어서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문용균 기자

키워드

#CES #구자은 #LS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