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양지원 기자]

◆동원디어푸드, 마이셰프와 신제품 개발·판매 위한 MOU 체결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가정간편식(HMR)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이 밀키트(Meal-Kit) 전문 기업 ‘마이셰프’와 밀키트 신제품 개발 및 판매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동원디어푸드는 10일 서울시 서초구 동원산업빌딩에서 마이셰프와 ‘신선 밀키트 개발, 제조 및유통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동원디어푸드 강용수 대표와 마이셰프 임종억 대표, 정광섭 대표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더반찬&은 이번 협약을 통해 최소한의 조리로 신선한 품질의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완제품 HMR에, 다양한 밀키트 제품군을 추가해 간편식 전반을 아우르는 식품 ‘버티컬 플랫폼(vertical platform)’으로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더반찬&은 마이셰프와 밀키트 신제품에 대한 공동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해 1월 중 밀키트 제품 10여 종을 선보일 계획이다. 각사의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양사 생산 제품에 대한 유통 강화 및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

◆교촌치킨, 대만 3대 외식기업과 MOU 체결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회장(왼쪽)과 헨리 왕(Henry Wang) 라카파(La Kaffa) 인터내셔널 그룹 회장(오른쪽)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교촌에프앤비 제공.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회장(왼쪽)과 헨리 왕(Henry Wang) 라카파(La Kaffa) 인터내셔널 그룹 회장(오른쪽)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교촌에프앤비 제공.

치킨 브랜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는 대만 시장 진출을 위해 대만 3대 대표 외식기업 라카파(La Kaffa) 인터내셔널 그룹과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라카파(La Kaffa) 인터내셔널 그룹’은 전세계 2,500여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음료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등 차, 커피, 디저트는 물론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교촌은 이번 ‘라카파(La Kaffa) 인터내셔널 그룹’과의 업무협약(MOU)을 시작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인 K 치킨의 맛을 현지에 알릴 계획이다. 추후 세부 조건 및 협의를 거쳐 마스터프랜차이즈 본 계약(MFA)을 체결할 예정이다.

◆청년떡집, 설 명절 맞아 ‘찐 선물세트’ 선봬

'찐-선물세트' 제품 연출컷./
'찐-선물세트' 제품 연출컷./

청년떡집이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자사 인기 상품인 ‘찐우유떡’과 ‘딸기크림떡’ 구성의 ‘찐-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찐우유떡’ ‘딸기크림떡’ 외에도 합리적인 가격대의 다양한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인기 크림떡 7종과 진짜 식용 금박을 수작업해 만든 황금떡 구성으로 부모님 선물로 좋은 ‘황금떡 선물세트’와 크림떡 스테디셀러 4종을 한데 모은 ‘시그니처 크림떡 선물세트’ 등이 있다.

◆투썸플레이스,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커피 전문점 선정

투썸플레이스가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커피 전문점 부문에 4년 연속 선정됐다. 산업정책연구원(IPS)과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주최 및 후원하는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은 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 만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4개 분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2022년 한 해 동안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과 서비스,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한다. 투썸플레이스는 수준 높은 커피, 독보적인 디저트와 델리 메뉴, 여유로운 매장이라는 브랜드 철학과 공간 컨셉 등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에 걸맞은 수준 높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온 점을 인정받아 커피전문점 부문 대표 브랜드로 선정됐다.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