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백화점 야탑점에서 천장 균열 사고가 발생했다. /사진=NC백화점 홈페이지
NC백화점 야탑점에서 천장 균열 사고가 발생했다. /사진=NC백화점 홈페이지

[한스경제=박슬기 기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있는 엔씨(NC)백화점 야탑점 천장에서 균열이 발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엔씨백화점은 안전점검과 추가 조치해야할 상황을 확인한 후 영업을 재개하겠다고 밝혔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16일 오전 백화점 2층 여성복 매장 천장 일부에서 균열이 발생했다. 이번 사고의 원인은 습기로 인한 균열로, 엔씨백화점은 안전점검 후 추가적으로 조치해야할 상황을 확인하고 영업을 재개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천장 균열로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16일 오전 균열 발생 이후 지지대를 세운 상태에서 오후 9시까지 정상영업을해 논란이 일었다. 현재는 전 매장 운영이 중단된 상태다. 

엔씨백화점 관계자는 "균열이 발생하면 고객 동선을 차단하고, 보강공사 조치 완료 후에 정상운영을 해야하는 게 매뉴얼인데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며 "추후 안전과 관련한 소통을 더 강화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안전점검은 시와 소방당국, 안전점검 업체의 논의를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앞서 엔씨백화점 야탑점은 지난 2018년에도 천장이 무너지는 사고가 발생한 바 있다. 당시 원인도 습기로 인한 균열이 문제였던 것으로 조사됐다. 엔씨백화점은 사고 발생 이후 안전관리 차원에서 들여다봤지만, 이번 사고 발생 지점은 확인하지 못한 것으로 확인됐다. 엔씨백화점 관계자는 "안전점검을 통해 균열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전반적으로 다 확인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박슬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