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박슬기 기자] G마켓은 개인정보 도용으로 온라인 상품권을 탈취한 사고에 대해 "사이버수사대 등 관련 기관과 협조해 사건을 대응하고 있다"며 "향수 사고 조사가 완료되는 대로 적극적인 피해 보상을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G마켓에서 구매한 미사용 상품권이 사용완료 됐거나 간편 결제 서비스를 통해 무단으로 결제를 시도하는 피해 사례가 이어졌다. 

이와 관련해 G마켓 측은 20일 "외부에서 도용된 ID/PW를 통해 일부 고객이 구입한 전자 문화상품권 등을 사용하는 사례가 발생다"며 "당사는 사건 인지 즉시, ID/PW 변경 요청 및 본인인증 절차 강화 등을 통해 추가 피해를 막기위한 조치와 함께, 사이버수사대 등 관련 기관과 협조하여 투명하게 사건을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G마켓은 이번 사고로 문화상품권의 PIN 번호가 홈페이지에 보여지는 문제를 인식하고, 전자 문화상품권 구매 시 본인인증 절차 강화 등의 기술적 개선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그러면서 G마켓은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님의 개인정보와 자산이 보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슬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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