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오세훈, 문건 제목 'v1.1hwp' 놓고 "흔히 대통령 vip라고 칭해" 무리수
오세훈 전 서울시장(왼쪽),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 연합뉴스

[한스경제=김동용 기자]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일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산업통상자원부가 공개한 '원전 의혹' 관련 문건 제목의 'v'를 'vip(대통령)'의 약자로 추정한 데 대해 "문서작업 한 번도 안 해보셨느냐"고 반박했다.

박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나가는 직장인 아무나 붙잡고 물어보시라"며 "저건 'version'의 'v'인 것을 모두가 알고 있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박 의원은 "(오 전 시장이) 페북에 쓰신 글은 서울시장에 재도전하는 오 전 시장이 마치 한 번도 문서작업 같은 실무를 해본 적 없는 사람이 아닌가 우려하게 만든다"며 "아무리 요즘 국민의힘이 가짜 뉴스와 음모론으로 재미를 보고 있다지만 이건 해도해도 너무한 것 같다"고 비판했다.

앞서 전날 산업부는 정부가 북한 내 원전 건설을 추진했다는 의혹을 해명하기 위해 과거에 삭제된 문건을 공개했다. 당시 삭제된 문건은 사본이고 이번에 산업부가 공개한 문건은 원본으로 알려졌다.

오 전 시장은 다음날 페이스북을 통해 "KBS 9시 뉴스를 통해 보도된 문건의 제목은 '180514_북한지역 원전건설 추진방안_v1.1.hwp'인데, 검찰 공소장에 기록된 문건의 제목은 '180616_북한지역 원전건설 추진방안_v1.2.hwp"이라며 "분명히 두 파일은 제목에서 보여주듯이 다르다고 볼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또한 오 전 시장은 "우리는 문건 제목의 'v' 라는 이니셜에 주목할 수밖에 없다"며 "'v' 가 의미하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 우리는 흔히 대통령을 vip라고도 칭해 왔음을 알고 있다"고 주장했다. 정치권 일각에선 오 전 시장이 무리수를 뒀다는 지적이 나왔다.

박 의원은 오 전 시장을 향해 "당장 보좌진이라도 붙잡고 물어보시라. 저 'v'가 정말 'vip'라고 생각하는지"라고 글을 마쳤다.

김동용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