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나오미가 20일(한국시각) 호주 멜버른에서 끝난 호주오픈 여자 단식 결승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EPA=연합뉴스

[한스경제=박대웅 기자] 결승 진출은 곧 우승이다. 오사카 나오미(세계 3위·일본)가 새로운 승리 공식을 쓰며 올 해 첫 번째 메이저대회인 호주오픈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오사카는 20일(이하 한국시각) 호주 멜버른 멜버른파크 로드 레이버 아레나에서 열린 호주오픈 테니스(총상금 8000만 호주달러) 여자 단식 결승에서 제니퍼 브레이디(24위·미국)를 1시간17분 만에 2-0(6-4, 6-3)으로 제압하고 시상대 가장 높은 곳에 섰다. 2019년 대회 이후 두 번째 호주오픈 우승이자 메이저대회 4번째 우승이다. 특히 오사카는 결승 무대에만 오르면 승리하는 진기록을 남겼다. 그의 메이저대회 결승 기록은 4전 전승이다. 1991년 모니카 셀레스 이후 30년 만에 나온 대기록이다. 8강까지 범위를 넓히면 오사카는 현재 그랜드슬램 8강, 4강, 결승에서 12승 무패를 기록 중이다. 

그랜드슬램 4차례 우승은 현역 선수로는 비너스-서리나 윌리엄스 자매 다음으로 많은 우승 횟수다. 여자 테니스계에서 오사카의 시대가 활짝 열리고 있는 모양새다. 오사카는 이번 대회 우승으로 275만 호주달러(약 24억 원)를 받았다. 22일 발표될 세계랭킹 역시 2위로 뛰어 오를 전망이다. 1위는 호주의 애슐리 바티다. 

오사카는 경기 후 "누구도 준우승하기 위해 결승에 오르지 않는다. 나는 그랜드슬램 출전은 모두 그랜드슬램 우승 기회라고 생각한다"면서 "스스로 너무 큰 부담을 주는 것도 같지만 솔직히 그것이 나를 성장시킨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이날 결승에서 오사카는 최고 시속 197km의 강력한 서브를 바탕으로 서브 에이스를 6개나 낚았다. 

한편 애초 이중 국적인 오사카는 2020도쿄올림픽 출전을 위해 미국 시민권을 포기하고 일본 국적을 택했다. 
 

박대웅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