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민간 주도 공정경제 구현 위해 내달 20일까지 국민 규제개선 의견 수렴
사진=한국남부발전 제공
사진=한국남부발전 제공

[한스경제=박지은 기자]한국남부발전(이하 ‘남부발전’)이 민간 주도의 공정경제 구현을 위해 규제개선 관련 국민 의견 수렴에 나선다.

남부발전은 이번달 22일부터 내달 20일까지 한 달간 남부발전 누리집을 통해 ‘국민 참여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국민 참여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는 공정경제 구현과 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국민의 시각에서 남부발전의 불합리한 규정이나, 규칙 제한에 따른 불편사항을 개선하고자 마련됐다.

규제개선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응모는 남부발전 누리집(https://www.kospo.co.kr)에서 공모양식을 받아 내용 작성 후 국민생각함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최우수 아이디어 제공자에는 소정의 시상금이 주어지며, 우수와 장려, 참가상도 마련돼 있다. 기타 공모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ESG혁신처 혁신정책부(070-7713-8163)로 문의하면 된다.

남부발전은 내달 5월 발표 및 시상 예정으로, 공모를 통해 나온 제안을 규제개선 우선과제로 추진할 방침이다.

이승우 사장은 “공정경제 실현과 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국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남부발전이 될 것”이라며, “‘신발 속 돌멩이’처럼 기업성장과 공정경제에 방해되는 규제를 개선하기 위해 남부발전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지은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