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리니지는 굳건…엔씨, 2Q 영업이익 1230억원 YoY 9%↑
장르 및 플랫폼 다변화…TL, 프로젝트R 등 글로벌 신작 개발
엔씨 2분기 실적 요약. 사진=엔씨
엔씨 2분기 실적 요약. 사진=엔씨

[한스경제=김재훈 기자] 엔씨소프트가 상대적 비수기인 2분기에도 리니지 시리즈의 견고한 실적에 힘입어 성장세를 이어갔다.

엔씨는 12일 2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매출 6293억원, 영업이익 1230억원, 당기순이익 118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7%, 영업이익 9%, 당기순이익 26%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로는 매출 20%, 영업이익 50%, 당기순이익 29% 감소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4088억원, 아시아 1446억원, 북미•유럽 399억원이다. 북미•유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4%, 전분기 대비 7% 증가했다. 로열티 매출은 360억원으로 해외 및 로열티는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한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한 4752억원을 기록했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리니지W 2236억원, 리니지M 1412억원, 리니지2M 962억원, 블레이드 & 소울 2는 142억원이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257억원, 리니지2 226억원, 아이온 142억원, 블레이드 & 소울 61억원, 길드워2 272억원이다.

리니지M은 5주년 업데이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22% 증가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길드워2는 올해 2월 출시한 세 번째 확장팩 매출이 본격 반영되며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하는 등 8개 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성장을 달성했다.

엔씨는 하반기 장르 및 플랫폼 다변화를 가속화 해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한다는 구상이다. 현재 △TL(MMORPG) △프로젝트R(배틀로얄) △프로젝트M(인터랙티브 무비) △BSS(수집형 RPG) 등 글로벌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는 다양한 장르 신작을 개발 중이다. 
 

김재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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