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인 SPC그룹 회장이 21일 오전 서울 서초구 양재동 SPC 본사에서 평택 SPC 계열사 SPL의 제빵공장 사망 사고 관련 대국민 사과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허영인 SPC 그룹 회장이 최근 발생한 계열사 직원 사망사고와 관련해 사과했다.

허영인 회장은 21일 오전 11시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SPC그룹 본사 건물에서 열린 SPL 사고 관련 대국민 사과 및 재발방지 대책 기자회견에서 "(이번 사고와 관련) 책임을 통감한다. 다시는 이러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총 1000억원을 투자해 그룹 전반의 안전경영 시스템을 대폭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회사는 관계당국의 조사에 성실히 임하고 있으며, 정확한 사고 원인 파악과 후속 조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 유가족 분들이 슬픔을 딛고 일어서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예우해 드리기로 했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국민 여러분의 엄중한 질책과 지적을 겸허히 받아들이겠다"라며 ",외부 전문기관을 통해 그룹 전 사업장에 대한 ‘산업안전보건 진단’을 즉시 실시하여, 종합적인 안전관리 개선책을 수립해 실행하겠다"라고 말했다.

앞서 SPL에서는 지난 15일 오전 6시 20분께 경기 평택시 SPL 제빵공장에서 20대 여성 근로자가 빵 소스 배합 작업 중 사고를 당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한 바 있다.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