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양지원 기자] bhc그룹은 지난 2022년 그룹 매출이 연결 기준으로 약 1조 110억 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전년대비 64% 성장한 수치로 1조원을 넘긴 건 처음이다.

독자경영을 시작한 2013년 당시 800억 원대 매출에서 약 13배 성장했다.

지난해 bhc그룹 성장을 이끈 것은 bhc치킨과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아웃백)이라고 사측은 설명했다.

bhc치킨은 치킨업계 사상 첫 매출 5000억을 넘었다. 팬데믹 이후 급격하게 성장한 배달 시장을 엔데믹 시대인 지난해에도 성장세를 이어갔다. 사회적 거리 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각종 모임이 늘어나면서 카페형 매장인 비어존을 찾는 고객도 늘었다.

bhc그룹에 인수된 아웃백 또한 지난해 첫 매출 4000억원을 넘겼다 전년대비 약 10%의 성장률 이다.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과 자체 론칭 브랜드 족발상회는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였다. 지난 11월 공식 론칭한 샌프란시스코 대표 수제버거 슈퍼두퍼 역시 연착륙에 성공했다.

bhc그룹은 오는 2030년 매출 3조 원 규모의 글로벌 외식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목표와 비전을 제시했다.

bhc치킨은 지난해 11월에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해외 첫 마스터 프랜차이즈 매장을 열었으며 싱가포르 1호점 역시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통해 올 상반기 내 오픈 예정이다.

양지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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