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18일 'ESG 데이터 프로세스 고도화 세미나' 개최
ESG 데이터 프로세스 고도화 세미나 포스터. / 성현회계법인 제공. 

[한스경제=정라진 기자] BDO성현회계법인이 'ESG(환경·사회·거버넌스) 데이터 프로세스 고도화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18일 개최 예정인 이번 세미나는 ESG 데이터를 수집하고 ESG 목표 추진 성과를 효과적으로 측정,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의 필요성을 전달하고 더 나아가실무적인 방법론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에는 정준희 대구대학교 교수가 초청돼 IFRS S1(지속가능성 관련 재무정보 공개에 대한 일반요구사항)및 S2(기후 관련 공개사항) 최종안을 분석한다. 

이후  정종철 성현 ESG센터장이 ESG 로드맵과 데이터 접근법, ESG 데이터 구축의 선진사례를 소개하고, 글로벌 ESG공시 플랫폼 ESG북의 니머 코카르와 히로시 아메미야가 ESG북 활용을 통한 실무 정보를 전달한다.

윤길배 성현 대표는 "그동안 기업들은 ESG정보를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자발적으로 공시해 왔으나 국제회계기준(IFRS) 재단 산하 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ISSB)가 표준 IFRS S1 및 S2를 발표함에 따라 우리나라도 2025년부터 ESG정보 단계적 의무화가 적용된다"며 "이를 대비하기 위해 기업이 광범위한 ESG 데이터를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데 이번 세미나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종철 센터장은 "지난 5월 개최한 ESG 글로벌 스탠다드 컨퍼런스 이후 많은 기업의 담당자들로부터 실무적으로 필요한 세미나 주제를 요청받아이자리를 마련하게 됐다"며"8월 세미나를 시작으로 TCFD 작성실무, 기후시나리오, 공급망관리 등 다양한 주제로 정기적인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세미나는 온라인에서 사전등록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BDO성현 홈페이지 참고 또는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정라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