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28일부터 9월 22일까지 진행
방한 외국인 대상 인기 관광지인 고궁의 관광 부가가치를 높이고자 기획
서울 고궁 스토리텔링 시나리오 공모전 '스토리와 함께하는 궁궐 여행' 행사 포스터. /한국관광공사 제공
서울 고궁 스토리텔링 시나리오 공모전 '스토리와 함께하는 궁궐 여행' 행사 포스터. /한국관광공사 제공

[한스경제=강상헌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28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서울 4대 궁을 소재로 한 고궁 스토리텔링 시나리오 공모전 '스토리와 함께하는 궁궐 여행'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궁궐 건립연대, 건축양식 등 무미건조한 해설에서 나아가 고궁에 얽힌 우리 선조들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발굴해 방한 외국인 대상 인기 관광지인 고궁의 관광 부가가치를 높이고자 기획됐다.

본 공모전은 만 14세 이상 한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일반인 부문과 지자체 문화관광해설사 부문 총 2가지 부문으로 시상한다. 부문별 각 10명씩 최종 선정해 공사 사장 표창과 함께 상금을 수여한다.

응모 내용에는 서울 4대 궁인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에 얽힌 역사적 사실이나 전설 또는 민담 등을 실제 외국인들에게 소개하는 이야기 형태의 방식으로 서술하여서 제출하면 된다. 우수 선정작은 공사의 국내 여행 오디오 가이드인 '오디'에 스토리텔링 해설 버전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아울러 문화관광해설사 표준문안 가이드 부록에도 등재될 계획이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신청은 한국관광산업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대영 한국관광공사 지역관광콘텐츠팀장은 "고궁에 얽힌 역사와 선조들의 옛이야기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재미있게 전달된다면 방한 관광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을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외국인 관광객들의 고궁 재방문율을 높여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강상헌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