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하반기 생산 시작해 2024년부터 글로벌 시장에 본격 인도 예정...구체적 국내 사양 및 가격 미정
볼보의 순수 전기차 Volvo EX30 /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볼보의 순수 전기차 Volvo EX30 /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한스경제=김우정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오는 11월 볼보의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프리미엄 소형 전기 SUV인 ‘Volvo EX30’을 최초로 공개할 것이라고 15일 밝혔다.

프리미엄 컴팩트 전기 ‘SUV EX30’은 순수 전기차 라인업을 확장하는 네 번째 모델로, 다변화 되는 전 세계 전기차 트렌드에 발맞춰 새로운 고객 수요를 견인하기 위해 개발됐다. 사람들의 삶을 더 안전하고, 편리하며, 즐겁게 만드는 스칸디나비안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작은 차체에서도 상위 모델 수준의 안전과 브랜드 경험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지난 6월 밀라노에서 첫 공개 된 이후 △전기화 시대를 알릴 새로운 패밀리룩 △SUV에 기대하는 것을 모두 담은 혁신적인 공간 설계 및 스마트 수납 기술 △새로운 수준의 도시 안전을 구현하는 ‘안전한 공간 기술(Safe Space Technology)’ △개인화된 여정을 지원하는 첨단 커넥티비티 등을 바탕으로 전 세계 시장에서 높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EX30은 올 하반기 생산을 시작해 2024년부터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인 인도가 진행될 예정이며, 국내에서는 오는 11월 최초 공개 및 사전 계약을 실시하고 내년 상반기 중 출고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EX30의 구체적인 국내 사양 및 판매 가격은 아직 미정이며 추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EX30은 고객들이 볼보의 기대하는 모든 것을 더 새롭고 혁신적인 방법으로 하나의 패키지에 담은 모델”이라고 밝혔다.

김우정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