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25년 이상 연구개발(R&D), 기업 전략과 비즈니스 관리 경험 갖춰...미국 본사서 근무
박세혁 모셔널 CSO / 모셔널 제공
박세혁 모셔널 CSO / 모셔널 제공

[한스경제=김우정 기자] 현대자동차 출신 박세혁 상무가 글로벌 자율주행 기술기업 모셔널(motional.com) 최고전략책임자(CSO)로 선임했다고 20일 발표됐다.

박 CSO는 기업 전략, 프로젝트 관리, 제품 개발, 공급망 관리 분야에서 25년 이상의 경험을 갖고 있다. 그는 현대차ᆞ기아 연구개발본부 상무 겸 차량 프로젝트 매니저를 역임하는 동안 엔지니어링, 설계, 조달, 품질, 제조 등 각 부서를 이끌며 개발 전략, 목표, 로드맵을 구축했다. 또한 그는 현대차ᆞ기아 기업 혁신 부문에서 비즈니스 프로세스 개선, 조직 내 혁신과 협업 강화를 위한 전략을 수립했다.

박 CSO는 모셔널 미국 보스턴 본사에서 기업 전략, 제품, 공급망 부문 등을 담당하게 된다. 모셔널 엔지니어링 및 사업 부서와 긴밀히 협력해 무인 카헤일링, 배달 서비스, 상업적 파트너십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모셔널의 미래 세대 자율주행 차량(AV) 개발을 포함한 사업 계획과 제품 전략을 주도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칼 이아그넴마(Karl Iagnemma) 모셔널 최고경영책임자(CEO)는 "자동차와 모빌리티 분야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갖고 있으며 기업 전략 최적화, 비즈니스 목표 가속화에 전문성을 갖춘 박세혁 CSO를 모셔널 경영진의 일원으로 맞이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CSO 선임이 모셔널과 현대자동차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조직 간의 지식 공유를 촉진해 더 스마트하고 안전하며 지속 가능한 운송수단을 실현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박세혁 모셔널 최고전략책임자(CSO)는 "자율주행차는 미래 모빌리티 시장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술 중 하나다. 모셔널과 함께하게 돼 매우 기대된다"며 "모셔널이 출시할 최초의 완전 무인 상용 서비스를 준비하면서 광범위한 배치가 가능한 안전하고, 경제적이며, 탑승자 친화적인 차세대 자율주행차를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김우정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