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미국 뉴스룸을 통해 공개한 전술 스마트폰 갤럭시 S23. /삼성전자 미국 뉴스룸
삼성전자가 미국 뉴스룸을 통해 공개한 전술 스마트폰 갤럭시 S23. /삼성전자 미국 뉴스룸

[한스경제=김근현 기자] 삼성전자가 군용 전술 스마트폰 갤럭시 S23을 공개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미국 뉴스룸을 통해 신규 전술 스마트폰 갤럭시 S23 택티컬 에디션(TE)과 X커버6 프로 출시 소식을 알렸다.

삼성은 2012년 S9 TE를 시작으로 미국 국방부와 협력해 오며 전술용 모바일 제품을 개발해 왔다.

두 스마트폰 무게는 약 240g으로, 전술 환경에 맞게 고성능에 견고함을 갖췄다고 뉴스룸은 밝혔다.

택티컬 에디션은 화면, 프로세서, 메모리, 카메라는 일반 갤럭시 S23과 같지만 험한 환경에서 버티는 내구성과 각종 특수 기능이 추가됐다.

S23 택티컬 에디션은 온도, 먼지, 충격, 진동, 압력, 고도 등 21가지 조건에서도 작동하는 군용사항 스펙(MIL-STD-810G) 테스트를 통과했다. 

방진·방수 최고 등급인 IP68 인증을 받았으며 1.5m 깊이 물에서 최대 30분까지 방수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레이저 거리 측정기 △외부 GPS 연결 △전술 라디오 △스텔스 모드(무선 차단) △장갑 낀 채 터치스크린 사용 기능 등이 설치됐다.

브래드 하친스키 삼성전자 B2B 총괄 부사장은 "삼성의 솔루션은 군인들이 전장에서 직면하는 위험한 상황에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며 "갤럭시 S23 TE로 미국 국방부에 강력한 전술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근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