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하이엔드 창호 클렌체(Klenze) 모델 김희선이 직접 기획, 큐레이팅 참여
전시공간에 풍부한 컬러감 선사, 테마별 작품 전시 공간 디자인 적용
ATO- 아름다운 전시회에서 관람객들이 KCC제품이 적용된 전시물을 관람하고 있다. / KCC
ATO- 아름다운 전시회에서 관람객들이 KCC제품이 적용된 전시물을 관람하고 있다. / KCC

[한스경제=권선형 기자] KCC가 국내 최고 현대 미술 거장들이 참여한 ‘ATO(Aesthetic Treasure of Orient)-아름다운 선물’ 전시회의 예술적 공간 구성을 위해 협업한다.

KCC는 특히 이번 전시는 하이엔드 창호 클렌체(Klenze) 모델 김희선이 기획하고 참여해 더 의미 있는 행사라고 밝혔다.

하이엔드 창호 클렌체의 모델이자 배우 김희선이 직접 기획하고 큐레이팅에 참여한 이번 전시회는 박서보, 이우환, 박석원, 김강용, 강형구, 이이남 등 현 시대를 대표하는 국내 현대 미술 거장 6인들의 작품 130여점을 전시한다. ‘마음을 움직이는 향기의 힘’, ‘색이 갖는 에너지와 파장’, ‘자연이 주는 치유의 선물’ 이라는 테마로 6개의 힐링 공간에서 관람객들에게 다채로운 시각적 경험을 선사한다.

KCC는 이번 전시회의 다양한 공간별 테마에 적용할 수 있는 컬러를 선정하고 친환경 수성 페인트 ‘숲으로 웰빙’ 제품을 제공했다. 핑크, 다크그레이, 블루, 화이트 등 테마별 컬러 구성에 적용하는 숲으로 웰빙은 친수성 나노입자를 적용, '이지클리닝(Eazy Cleaning)'기능이 더해진 최고급형 인테리어용 페인트로서 고급스럽고 다채로운 색감 구현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KCC 친환경 페인트 ‘숲으로’를 활용한 강형구 작가의 라이브 퍼포먼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일반적인 물감이 아닌 페인트를 활용한 강렬한 색채의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각 전시공간의 관람객 동선에 따라 적용된 KCC 친환경 석고보드는 외부의 각종 미세한 소음을 차단하는 우수한 차음성으로 차분하면서도 감성적인 전시 분위기를 한층 더 자아낼 것으로 보인다.

KCC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KCC 페인트와 석고보드 등 친환경 제품들을 알리고 특히 풍부하고 고급진 컬러감을 표현하는 페인트를 통한 문화예술 분야의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ATO ; 아름다운 선물’ 전시회는 9월 22일~10월 15일 '더 현대 서울' 6층 ALT1 전시장’에서 열린다. 전시회 주요 작품과 KCC 제품이 적용된 공간은 KCC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KCC는 '숲으로 간 마시마로'라는 테마로 올해 초부터 대한민국 토종 캐릭터인 마시마로와의 협업을 진행해 왔으며, 최근에는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등 팝업 스토어를 통해 페인트 제품과의 콜라보 굿즈를 선보이는 등 활발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KCC 페인트는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8년 연속 페인트 부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권선형 기자

키워드

#KCC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