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데이터 1GB부터 무제한까지 신개념 요금제 16종 출시
자유롭게 요금제 변경·해지 가능... 잔여 일수·데이터 따라 환불
최대 4회선 결합, 인당 최대 1만4000원 할인
데이터 소진 시 추가 구매 가능
혜택 강화한 청년 요금제도 오는 11월 중 선보일 계획
(왼쪽부터)김귀현 통신라이프플랫폼 담당, 정현주 인피니스타센터장(전무), 이규화 사업협력 담당이 간담회장에서 새롭게 출시된 요금제를 설명하고 있다. / LG유플러스
(왼쪽부터)김귀현 통신라이프플랫폼 담당, 정현주 인피니스타센터장(전무), 이규화 사업협력 담당이 간담회장에서 새롭게 출시된 요금제를 설명하고 있다. / LG유플러스

[한스경제=조나리 기자] LG유플러스가 데이터 최저 1GB부터 무제한까지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설계한 신개념 요금제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초개인화 된 통신 경험을 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너겟(Nerget)’을 출시, 개인의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5G 요금제 16종을 출시했다.

너겟은 통신 생활에 관련한 모든 과정을 100%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기반의 통신 플랫폼이다. ‘나만의 것을 꿈꾸는 수많은 ‘너(Ner)’들이 초개인화 된 혜택을 제공받을(Get)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너겟 요금제는 ∆5G 온라인 전용 요금제 16종 ∆가족·지인간 결합 할인을 제공하는 ‘파티페이’ ∆데이터·부가통화를 추가 구매할 수 있는 ‘토핑’으로 구성됐다.

가장 큰 특징은 데이터 저용량 구간을 1GB부터 2GB 단위로 촘촘하게 나눴다는 점이다. 기존 온라인 전용 다이렉트 요금제의 최저 용량은 8GB로, 이보다 낮은 데이터를 이용하는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요금제가 마땅치 않았다.

너겟은 데이터 이용 패턴에 따라 합리적으로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외에도 최저 3만원대 1GB부터 4만원대 24GB까지 최대 2개 구간의 속도제어 옵션을 조합해 16개로 세분화했다.

또한 고객이 데이터 사용량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용량 50%, 80%, 100% 도달 시 알림은 물론, 요금제 이용 30일 기준 10일·20일째 추가적인 안내가 이뤄지도록 했다.

LG유플러스 너겟 요금제
LG유플러스 너겟 요금제

LG유플러스는 너겟 요금제 16종을 이용하는 고객(파티원)이 결합 시 인당 최대 1만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파티페이’도 마련했다. 최대 4회선까지 결합이 가능하고, 선납 요금에 따라 3만원대는 2000원, 4만원대는 3000원 할인된다. 무제한 요금제는 결합 회선 수에 따라 3500원(2회선)부터 최대 1만4000원(4회선) 할인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기본 제공량을 모두 소진한 후 데이터나 영상 통화를 추가 구매할 수 있는 ‘토핑(Topping)’도 함께 내놨다. 토핑은 △특정 시간동안 속도·용량 제한 없이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타임 부스터’ △테더링 전용 데이터를 충전할 수 있는 ‘테더링 부스터’ △영상통화와 부가통화를 추가 이용할 수 있는 ‘영상·부가통화 부스터’ 3가지다. 

오는 연말까지 너겟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무제한 요금제 외 15종 가입 고객에게 타임 부스터 1시간권 5매와 추가 데이터 5GB를 제공한다. 무제한 요금제 고객은 2회선만 결합해도 인당 1만4000원 할인돼 360일간 월 4만5000원에 요금제 이용이 가능하다.

너겟은 기존 온라인 다이렉트 요금제와 마찬가지로 별도 약정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무약정 상품이기 때문에 요금제 변경 및 해지가 자유롭고, 변경·해지 시 잔여 일수나 데이터는 환불받을 수 있다. 

요금제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앱을 내려 받은 후, 이용 가능하다. 너겟 요금제 16종은 2024년 3월 말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프로모션 종료 후 정규 상품 전환을 검토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11월 중 최대 11GB 데이터 혜택을 강화한 청년(만 19세~29세) 전용 너겟 요금제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정현주 LG유플러스 인피니스타(infiniSTAR)센터장·전무는 “너겟은 고객 취향에 맞게 통신 서비스도 선택 가능한 옵션을 늘린 것이 특징“이라며 “통신비 절감은 물론 일상에 새로운 경험을 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

조나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