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국민눈높이 경영체제 정비·혁신·미래전력생산 기술 위한 토론의 장 마련
한국남부발전은 전 직원이 참석한 '비상경영해커톤'을 개최했다. / 남부발전 제공. 
한국남부발전은 전 직원이 참석한 '비상경영해커톤'을 개최했다. / 남부발전 제공. 

[한스경제=정라진 기자] 한국남부발전(남부발전)은 지난 21일 부산 본사에서 이승우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체인지 KOSPO(Change KOSPO)'라는 슬로건을 걸고 비상경영해커톤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비상경영해커톤은 최근 초불확실성 시대의 경영환경 변화에 대한 전 직원의 인사이트를 확대하고 혁신 공감대를 형성·확산을 통해 전 직원이 원팀으로 뭉쳐 한전 등 전력그룹의 경영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한 계기를 만들고자 기획됐다. 

특히 경영진부터 본사 처장은 물론이고 사업소 직원들까지 모두 참여해 회사의 경영방향에 대해 듣고 자유롭게 질문하는 토론의 장이 마련됐다. 

이날 KOSPO 비상경영해커톤은 △전 직원이 하나로 뭉쳐 위기를 극복하자는 의미를 담은 원팀 KOSPO '샌드아트 공연' △전 경영간부가 솔선수범해 국민 눈높이의 혁신과 청렴을 다짐하는 '혁신청렴 다짐 서약식 및 핸드프린팅'으로 시작됐다. 

이후 △정부정책을 적극 이행하고 환경변화에 따른 중장기 경영전략과 조직개편 방향을 담은 '중장기 경영체제 개편' 설명 △생성형 AI를 활용한 차세대 전력기술 개발 △KOSPO IDPP* 성과발표 △조직별 현안사항 발표와 대책토론 등 다양한 혁신 주제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이승우 남부발전 사장은 "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은 없다"며 "남부발전은 위기때마다 더 높이 도약했던 역사와 저력을 가지고 있다. 이번 비상경영해커톤을 계기로 전 직원이 하나로 뭉쳐 또 한번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슬기로운 혁신을 추진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라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