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11월 27일-12월 8일 양재 본사서 임직원·회사 매칭기부, 동료 감사엽서 전달
‘대담한 도전, 성공 이끄는 팀쉽’ 주제로 기아타이거즈 양현종 선수 강연도 진행
기아타이거즈 양현종 선수 초청 강연 현장 / 기아 제공
기아타이거즈 양현종 선수 초청 강연 현장 / 기아 제공

[한스경제=김우정 기자] 기아가 지난달 27일부터 8일까지 양재동 본사에서 조직문화 활성화를 위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밸류 위크(Value Week)’ 사내행사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조직문화 지향점인 ‘고객 중심, 사람 중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가치와 행동’을 주제로 △임직원이 내는 기부금만큼 회사도 같은 금액으로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코너 △동료와 추억을 쌓는 즉석 사진 촬영 코너 △동료에게 감사의 마음을 엽서로 전하는 메시지 코너 등을 마련했다.

지난 5일에는 기아타이거즈 양현종 선수가 ‘대담한 도전, 성공을 이끄는 팀쉽’을 주제로 진행돼 초청강연이 진행됐다.

한편 기아는 2021년 1월 ‘뉴 기아 브랜드 쇼케이스(New Kia Brand Showcase)’를 열고 사명 변경과 함께 새로운 브랜드 지향점과 전략을 발표했다. 이어 지난해 ‘고객 중심, 사람 중심 문화’라는 조직문화 지향점을 설정하고 약 1년간 전 세계 임직원이 참여해 정립한 ‘가치와 행동’을 올 4월 사내 공표했다.

기아의 ‘가치와 행동’은 △사람을 생각합니다 △함께, 더 멀리 나아갑니다 △서로에게 힘을 실어줍니다 △과감히 한계에 도전합니다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을 추구합니다 등의 가치와 이를 실현하는 행동 규범으로 구성된다.

김우정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