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쌀 단팥'./국순당 제공.
'국순당 쌀 단팥'./국순당 제공.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국순당이 동지(22일)를 맞아 세시풍속을 알리기 위해 동지 맞이 ‘국순당 쌀 단팥’ 시음 및 협찬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국순당 쌀 단팥’은 팥을 막걸리에 접목한 제품이다. 달달한 팥앙금과 쌀 막걸리의 부드러움이 만나 달달하면서도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이다. 

동지 맞이 ‘국순당 쌀 단팥’ 시음 및 협찬은 동짓날인 22일 전후로 다양하게 진행된다. 동짓날인 22일에 서울시 운현궁에서 진행되는 '2023 운현궁에서 맞이하는 작은 설, 동지' 행사 참여객을 대상으로 동지 시간인 12시 27분부터 선착순 한정으로 국순당 쌀 단팥을 증정한다.  21일과 22일 양일에 걸쳐 서울시 북촌에 위치한 전통주갤러리 방문객을 대상으로 ‘동지맞이 국순당 쌀 단팥’ 시음행사를 진행한다. 

또 겨울 레저 매니아를 대상으로 ‘국순당 쌀 단팥’ 알리기에 나선다. 강원도 고성 세계잼버리수련장에서 진행되는 ‘위캠프 페스타’에 동지와 신년 등 2회에 걸쳐 웰컴 패키지로 국순당 쌀 단팥을 증정하고 냉주와 온주로 즐기는 방법도 함께 소개한다. 강원도 횡성지역에 위치한 종합휴양타운 웰리힐리파크 '자연차림' 한식당에서는 동짓날 방문객 선착순 100명에게 '국순당 쌀 단팥'을 제공한다.

아울러 국순당이 운영하는 전통주 전문주점인 백세주마을 삼성점에서는 온주로 더 특별하게 즐기는 ‘국순당 쌀 단팥 온주 마중술’ 행사를 2024년 1월 27일까지 진행한다. 1일 50명 선착순 한정으로 제공한다. 

국순당 관계자는 “동짓날에는 붉은 팥이 들어간 음식을 먹으며 잡귀를 쫓고 밝은 내일을 기약하는 세시풍속이 있다”라며 “팥을 전통주인 막걸리에 접목한 국순당 쌀 단팥과 함께 동짓날 세시풍속을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