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지난해 EV6 이어 E-GMP 기반 전용 전기차 2년 연속 선정
기아 EV9 / 기아 제공
기아 EV9 / 기아 제공

[한스경제=김우정 기자] 기아 EV9이 자동차 시장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2024 북미 올해의 차(NACTOY)’에서 SUV 부문 왕좌의 자리에 올랐다.

기아는 지난 4일(현지시각) 미국 미시간주 폰티악 M1 콩코스(M1 Concourse)에서 열린 ‘2024 북미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EV9이 유틸리티(SUV)부문 ‘북미 올해의 차’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EV9의 수상으로 2020년 텔루라이드, 2023년 EV6에 이어 지난 5년간 기아 SUV 3개 차종이 '북미 올해의 차'를 수상했다.

기아는 작년과 올해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의 전기차인 EV6와 EV9이 연이어 북미 올해의 차로 선정된 만큼 전기차 상품 경쟁력을 인정받았다고 평가했다.

북미 올해의 차 심사위원단은 EV9을 “웅장하고 담대한 디자인과 혁신적인 상품성을 모두 갖춘 차”로 평가했다.

‘2024 북미 올해의 차’로는 승용부문에서 토요타 프리우스, 유틸리티 부문(SUV 부문)에서 기아 EV9, 트럭부문에서 포드 슈퍼 듀티가 선정됐다. SUV 부문에는 기아 EV9를 포함해 현대자동차 코나(EV 포함),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 등 총 3개 모델이 최종후보에 올랐다.

'북미 올해의 차'는 차 업계 오스카 상으로 불릴 만큼 세계 최고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상이다. 올해의 차를 선정하는 배심원은 미국과 캐나다의 자동차 분야 전문지, 방송, 신문에 종사하는 전문가 50명으로 구성됐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북미 올해의 차 수상은 EV9이 최고의 SUV임과 동시에 전기차의 표준으로서 인정받은 성과로 계속해서 좋은 활약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우정 기자

관련기사

키워드

#기아 #EV9 #EV6 #SUV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