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지역 일자리 대표 서비스로 자리매김 추진
/당근알바
/당근알바

[한스경제=박종훈 기자]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동네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에서 곳곳의 다양한 일자리와 일손을 연결하는 제1회 동네 일거리 온라인 박람회 캠페인을 진행한다.

2월 8일까지 열리며 함께 일할 아르바이트생을 찾는 사장님부터 무거운 짐 옯기기나 벌레잡기 등 크고 작은 동네 일자리가 한 데 모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채용관 △행운관 △상영관 △이벤트관 △꿀팁관 등 다양한 체험관을 통해 당근알바에 올라온 구인 구직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박람회 기간 동안 진행되는 풍성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특히 가게를 운영하는 사장님들 대상으로는 △(구인)상담관과 △나눔관 △노하우관이 별도 운영된다.

먼저 가게 자영업자들이라면 ‘노하우관’에서 동네 가게를 성공적으로 운영중인 사장님들과 당근알바 기획자가 직접 전하는 구인 및 가게 운영 노하우 등을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라이브 방송 시간은 1월 18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다.

또한, ‘상담관’에서 일손을 찾는 사장님들이 첫 구인 공고를 작성하면 당근머니 1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나눔관’에서는 가게 마케팅에 활용하기 좋은 물품들로 구성된 ‘당근사장님 키트’를 무료로 제공해주는 등 다채로운 혜택들도 마련됐다.

이색 알바들이 모여있는 ‘이벤트관’에서는 색다른 일자리를 만나볼 수 있다.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 ‘트리플’과 함께하는 ‘한겨울 휴양 알바’가 대표적이다. 면접이나 구직 성공 노하우 등 정보성 콘텐츠를 볼 수 있는 ‘꿀팁관’도 구직자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구인공고를 올리거나 혹은 공고에 지원할 수 있는 ‘채용관’, 주변 지인에게 박람회 페이지를 공유하고 푸짐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행운관’, 일상 속 거리 곳곳의 동네 일자리들을 당근알바로 만나는 캠페인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상영관’ 등 다양한 전문관이 운영된다. 당근알바 캠페인과 이벤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홈 상단 ‘알바’ 탭의 박람회 배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백병한 당근알바 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동네에서 구인 구직 활동을 하는 이용자분들이 보다 유용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개념의 일자리 연결 서비스 당근알바의 행보에 앞으로도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