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와인, 양주, 전통주 등 2500여개 상품 모아 선봬
주류 구매 편의성 증대 위한 서비스 개편
다음달 14일까지 론칭 기념 '주류 특가 행사' 진행
롯데온 제공
롯데온 제공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롯데온이 주류 전용관 '보틀샵(BOTTLE SHOP)'을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보틀샵'은 와인 및 양주, 전통주 등 2500여개 주류 상품을 고객 취향에 맞춰 제안하는 주류 매장이다. 전국 롯데마트와 연계해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 인근 롯데마트 매장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는 매장픽업 서비스도 제공한다.

롯데온은 보틀샵을 통해 주류 상품 탐색 경험을 개선하고, 다양해진 고객 취향을 만족시키겠다는 목표다. 와인, 양주, 전통주 등 2500여개 상품을 모아 선보인다. 상품을 쉽게 탐색하고 취향에 맞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음식 별 페어링하기 좋은 와인', '선물하기 좋은 와인' 등의 주제에 맞춰 인기 상품을 제안한다.

더불어 롯데마트와 연계해 롯데온에서 구매 가능한 상품을 확대하고, 매장픽업 서비스를 개편하는 등 온라인 주류 구매의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에는 본인이 거주하는 인근 매장의 주류 상품만 구매할 수 있었지만, 이번에 주류 전용 픽업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여 전국 롯데마트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주류 상품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일부 매장에만 입점해 있는 한정판 인기 상품도 한 눈에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상품 선택 시 재고를 보유하고 있는 매장을 확인하고, 원하는 롯데마트 매장을 선택해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롯데온은 '보틀샵' 론칭을 기념해 다음 달 14일까지 ‘주류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에는 발베니, 맥캘란, 글렌알라키 등을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발베니 12년 더블우드(700ml)+전용잔 패키지'를 9만 8900원에, '글렌알라키 10년 CS #10(700ml)'을 16만 9000원에 판매한다. 전세계 2400병 한정으로 출시된 '글렌알라키 30년(700ml)'은 249만원에 판매한다. 

김대창 롯데온 그로서리상품팀장은 "최근 프리미엄 주류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주류 취향이 다양해지고 있어, 취향에 맞는 상품을 손쉽게 찾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보틀샵을 기획했다"며 "전국 롯데마트 매장과 연계해 구매 가능한 상품을 확대하고 픽업 서비스도 개편해 선보이니, 롯데온에서 나만의 주류 취향 찾고 편리하게 구매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수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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