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구글 플레이스토어·애플 앱스토어 ‘스타시드’ 사전예약 진행
상반기 중 한국 출시 후 해외로 서비스지역 확대 계획
컴투스는 신작 게임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이하 스타시드)’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앱 마켓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는 신작 게임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이하 스타시드)’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앱 마켓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컴투스 제공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컴투스는 신작 게임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이하 스타시드)’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앱 마켓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은 ‘스타시드’ 론칭 전까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스타시드는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글로벌 판권을 확보한 인공지능(AI) 육성 어반 판타지 역할수행게임(RPG)이다. 올해 상반기 국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 막바지 단계에 있으며, 한국에서 먼저 선보인 이후 전 세계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위기에 처한 인류를 구하기 위해 플레이어가 가상세계로 뛰어들어 AI 캐릭터들과 싸우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

앞서 컴투스는 자사 신작을 소개하는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스타시드’의 주요 콘텐츠를 공개하고, 게임 관련 영상을 스타시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하는 등 본격적인 론칭 준비에 나섰다.

컴투스는 유튜브를 비롯한 카페, X(구 트위터), 티저 페이지 등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정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