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현 글로벌 사업 담당 한상우 최고전략책임자 3월 신임 대표로 선임 예정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신임 대표 내정자./ 카카오게임즈 제공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신임 대표 내정자./ 카카오게임즈 제공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한상우 현 카카오게임즈 최고전략책임자(CSO)를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했다고 6일 밝혔다. 한상우 내정자는 오는 3월까지 이사회와 주주총회를 거쳐 공식 대표로 선임된다.

한상우 내정자는 네오위즈 중국 법인 대표 및 글로벌 사업 총괄 부사장, 아이나게임즈 최고운영책임자(COO), 텐센트코리아(한국지사) 대표를 거쳐 2018년 카카오게임즈에 합류했다.

20년 이상의 해외 사업 경험과 국내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2018년부터 카카오게임즈의 글로벌 사업을 맡았다. 한상우 내정자는 마케팅, 데이터분석, 투자 등의 경험을 바탕으로 회사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이끌어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한상우 내정자는 쇄신 태스크포스(TF)장을 맡아 향후 전략적 사업 계획을 위한 점검, 실질적인 쇄신 방향을 논의해 나갈 예정이다.

한상우 내정자는 “카카오게임즈가 보유한 다년간 쌓아온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는 데 주력하며, 회사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중장기적으로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오는 3월 임기가 끝나는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의 향후 거취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김정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