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주민 쉼터 및 도시락 제공...지원가능한 자원 총 출동
영흥 일대 정전관련 비상대책TF팀이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 한국남동발전 제공. 

[한스경제=정라진 기자] 한국남동발전이 15일 인천 옹진군 영흥면 일대 대규모 정전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을 위한 긴급지원 대책반을 가동했다고 밝혔다.

이날 새벽 2시 20분경 인천 옹진군 선재도 교량 밑에 있던 컨테이너 화재로 전력케이블 약 50m가량이 소실돼 영흥면 일대 3800여 가구가 정전돼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이에 남동발전은 이날 긴급지원 대책반을 가동했다. 전사적인 차원에서 정전사태에 따른 복구지원 방안을 수립하고 △비상발전기 지원 등 긴급전력공급 검토 △지역주민 임시대피소 지원 △통신망 복구지원 등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동시에 옹진군 영흥도에 위치한 영흥발전본부는 구급차량 및 버스를 동원하여 지역주민들이 임시대피소로 이동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그밖에 △난방용품 확보 △중식지원 및 도시락제공 △정수기 추가설치 △안전관리를 위한 인력배치 등 전력공급 정상화까지 임시대피소 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전력을 다하고 있다.

남동발전은 "앞으로도 발전소 지역주민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솔선수범해 지역사회의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라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