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K팝 팬덤 문화서 영감 받은 한정판 제품"
/코카콜라사 제공.
/코카콜라사 제공.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코카콜라가 신제품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를 출시하며 전세계 K-팝 팬 겨냥에 나섰다.

코카콜라사는 20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신제품 론칭 기념 미디어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 ‘오아나 블라드(Oana Vlad)’와 한국과 일본의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 리드 권정현 상무, 그리고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프로젝트를 위한 컬래버레이션 결과물로 타이틀곡과 뮤직비디오를 선보인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 박진영 등이 참석했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는 글로벌 혁신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을 통해 전 세계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K팝과 팬덤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제품이다.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은 2022년 코카-콜라가 선보인 글로벌 혁신 플랫폼이다. 무한한 상상력을 기반으로 한 아이디어와 컬래버레이션, 문화 트렌드 등을 다양하게 접목하며 이색적이고 독창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한정판 제품은 세계적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K팝과 아티스트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열정을 모티브로, K팝의 세계적 파급력을 높이고 독창적인 팬덤을 만들 때 느낄 수 있는 마법 같은 짜릿함을 담았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의 ‘상큼한 최애 맛’은 코카-콜라 제로 고유의 짜릿한 맛에 팬들이 자신의 ‘최애’ K팝 아티스트에게 처음으로 빠져들었을 때 느꼈던 감동과 특별함을 담고 있다. 제품 패키지 역시 K팝 팬들이 콘서트 현장에서 함께 만들어 내는 폭발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를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제품 전면에 코카-콜라 고유 서체(스펜서체)로 쓰여진 한글 ‘코카-콜라’ 로고도 눈여겨볼 만하다. 3D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큐브에서 뿜어져 나오는 빛이 한글 ‘코카-콜라’ 로고가 돼 영문 ‘코카-콜라 제로 슈거’ 로고와 조화를 이루면서도 한글 로고가 선명하게 드러난다.

/코카콜라사 제공.
/코카콜라사 제공.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 리드 권정현 상무는 “이렇게 오랫동안 준비한 작품을 보여드리게 돼 너무 신난다”라며 “자신이 좋아하는 최애를 즐길 때 느낌을 담고자 팬들이 쓰는 언어를 사용해 '상큼한 최애맛‘으로 제품명을 만들었다”라고 말했다.

오아나 블라드는 “전 세계에서 가장 열정적인 K팝 팬들의 무한한 헌신에서 받은 영감을 기반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코카-콜라가 전하는 함께 하는 마법 같은 경험을 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의 창의적인 정신을 바탕으로 코카-콜라 제로의 깔끔한 맛에 K팝에 대한 상상력을 접목한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가 탄생한 데 이어,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JYP엔터테인먼트와 세 K팝 그룹들과의 특별한 협업도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박진영은 “K팝 팬들 덕분에 지금의 K팝이 존재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이번의 독창적인 프로젝트를 통해 팬들의 열정적인 헌신과 사랑에 보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K팝 팬덤에서 영감을 받은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출시와 동시에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문 다양한 경험을 통해 K팝 팬들을 향한 감사한 마음과 애정이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한정판 출시와 함께 박진영을 비롯해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ITZY(있지), NMIXX(엔믹스)등과 함께 만든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권정현 상무는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는 전 세계 K팝 팬들의 열정을 원동력으로 생동감 넘치는 K팝의 세계로 빠져들 수 있는 축제와 같은 프로젝트”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K팝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아티스트를 향한 팬들의 각별한 사랑과 K팝이 문화에 미치는 영향력을 조명하고, 팬들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는 미국, 프랑스, 스페인, 싱가폴, 일본 등 전 세계 36개국에서 판매된다.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