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적정주가 19만원 제시
SK하이닉스 ./ 연합뉴스 
SK하이닉스 ./ 연합뉴스 

[한스경제=권현원 기자] 다올투자증권은 SK하이닉스이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시장 예상치를 상회할 것이라고 전망하며 적정주가를 상향 제시했다.

27일 고영민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SK하이닉스에 대해 “올해 매출액 64조 4000억원, 영업이익 12조 6000억원으로 컨센서스를 상회할 전망”이라며 “향후 NAND 회복 기울기에 따라 추정치 추가 상향도 가능하다”고 분석했다.

이어 “보수적으로 올해 4분기까지 적자 지속을 예상하나 업황 방향성을 감안할 때 하반기 중 분기 흑자 전환이 기대된다”고 예상했다.

고 연구원은 “향후 순차적으로 HBM3E 진입이 확인될 수 있으나 SK하이닉스와 경쟁사들간의 시장점유율(M/S) 및 수익성의 유의미한 격차는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발열 제어·생산능력(Capa)·수율 등의 차이를 감안할 때 제품 신뢰성과 수익성 모두 검증된 MR-MUF 기반의 경쟁력이 여전히 부각된다는 설명이다.

그는 “2월을 기점으로 경쟁사들과 SK하이닉스의 이익 컨센서스 방향성이 다를 것인데 HBM격차가 반영됐다고 해석된다”며 “이는 멀티플 차별화 트리거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의견들을 바탕으로 고 연구원은 SK하이닉스의 적정주가를 19만원으로 상향했다.

권현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