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국내 수제맥주 브랜드와 협업해 수제맥주 2종 개발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를 겨냥해 하이원에서만 즐길 수 있는 PB상품 개발을 지속할 계획"
PB 수제맥주 High1 1340 에일(왼쪽), PB 수제맥주 High1 1340 라거. /강원랜드 제공
PB 수제맥주 High1 1340 에일(왼쪽), PB 수제맥주 High1 1340 라거. /강원랜드 제공

[한스경제=강상헌 기자] 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가 국내 수제맥주 브랜드와 손잡고 '하이원 PB 수제맥주'를 론칭했다고 최근 밝혔다.

하이원리조트는 PB 수제맥주 출시에 앞서 지난해 12월 고객 시음회를 통해 도출된 결과를 바탕으로 국내 수제맥주 브랜드 놀라운맥주, 대경맥주와 협업해 수제맥주 2종(에일·라거)을 개발했다.

먼저 'High1 1340 에일'은 망고향과 가벼운 바디감이 함께 어우러진 맥주다. 코끝에서 다가오는 시트러스 과일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출시된 'High1 1340 라거'는 황금색의 100% 프리미엄 맥아와 엄선된 홉을 사용한 대표적인 라거타입 맥주다. 신선한 맛과 고유의 향을 느낄 수 있다.

하이원 수제맥주 2종은 그랜드호텔 내 1340 스토어와 OV 베이커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하이원 그랜드호텔 객실 내 미니바에도 비치돼 있다.

장기익 강원랜드 호텔콘도영업실장은 "시음회를 통해 선보인 맥주 7종 중에서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종류를 선별해 업그레이드된 '하이원 수제맥주'를 선보이게 됐다.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를 겨냥해 앞으로도 하이원에서만 즐길 수 있는 PB상품 개발을 지속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강상헌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