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안산 "안익수 대표이사, 구단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적임자로 판단"
안산 그리너스 대표이사로 선임된 안익수 전 FC서울 감독. /안산 그리너스 제공
안산 그리너스 대표이사로 선임된 안익수 전 FC서울 감독. /안산 그리너스 제공

[한스경제=류정호 기자] 프로축구 K리그1 FC서울을 이끌었던 안익수 전 감독이 올 시즌 K리그2 안산 그리너스 대표이사를 맡는다.

안산 구단은 29일 “제5대 대표이사로 안익수 전 감독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안산은 “안익수 신임 대표이사는 축구 철학이 뚜렷하고 프로스포츠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며 “축구계 흐름과 실무에도 밝다. 그간 경험을 바탕으로 구단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적임자로 판단했다”고 선임 배경을 설명했다.

안 대표는 한국 여자 대표팀과 20세 이하(U-20) 대표팀, 부산 아이파크, 성남 일화, 선문대 등의 지휘봉을 잡았다. 안 대표는 2021년 9월 초 K리그1 최하위로 추락해 강등 위기에 직면한 서울을 맡아 반등을 이끌었다. 해당 시즌 서울은 파이널B의 가장 높은 순위인 7위로 시즌을 마감했다.

안 대표는 2022시즌, 지난해 말미의 기세를 잇고자 했다. 기대와 달리 순위가 하락하며 9위로 시즌을 마쳤지만, 대한축구협회(FA)컵 준우승을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안 대표는 서울에서 세 번째 시즌 도중인 지난해 8월 19일 27라운드 대구 FC전 종료 후 기자회견 도중 돌연 자진 사임했다. 서울은 지난 시즌 23라운드부터 27라운드부터 5경기에서 3무 2패에 그쳤다. 27라운드 종료 후 서울의 순위는 4위였다.

한편, 안 대표이사는 “과거의 경험, 노하우를 안산 그리너스에 녹여 내서 더 나은 구단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결연한 마음으로 임하겠다”며 “한국 축구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시민 구단의 모델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전했다.

안 대표이사는 다음 달 1일 안산와스타디움에서 열리는 경남FC와 2024시즌 K리그2 개막전부터 공식 업무를 시작한다.

류정호 기자

키워드

#K리그2 #안산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