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탄소중립 대응을 위한 2024년 RE100 기술 전략 컨퍼런스 포스터. / 세미나허브 제공. 
글로벌 탄소중립 대응을 위한 2024년 RE100 기술 전략 컨퍼런스 포스터. / 세미나허브 제공. 

[한스경제=정라진 기자] 고려대학교와 한국RE100협의체가 글로벌 기후 대응 및 통상 연계의 동향을 짚어보고, 국내 기업들의 RE100(재생에너지 100%) 이행 현황과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인 'RE100 기술 전략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4월 4일 양재 AT센터 그랜드홀에서 진행될 '글로벌 탄소중립 대응을 위한 2024년 RE100 기술 전략 컨퍼런스'에서는 기조연설로 김성우 소장(김앤장 환경에너지연구소)이 연사로 나서 글로벌 기후 대응에 따른 통상 이슈와 국내 기업 대응 전략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또한  차성수 경기도 기후환경에너지국 국장의 경기도 RE100 추진성과 및 2024년 추진 계획에 대한 발표가 예정돼 있다.

첫 번째 세션에는 △정부의 재생에너지 지원정책과 RE100 지원 정책(김강원 한국에너지공단 실장) △EU의 탄소국정조정제도의 세부 지침 및 재생에너지 가이드라인 동향(신서린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선임연구원)에 대해 발표한다.

두 번째 세션에는 △글로벌 태양광 기술 동향 및 RE100 대응 방안(홍근기 고려대 교수) △대만 사례를 통해서 본 국내 풍력 발전의 RE100 대응 방안( 이상준 서울과학기술대 교수)을 발표할 예정이다.

세 번째 세션에는 △국내외 RE100 이행 주요 트랜드 분석(정택중 한국RE100협의체 의장) △국내 대기업의 탄소중립 관련 투자 및 수행 사례(조동민 현대차증권 팀장) △재생에너지 수급 상황에 따른 PPA 이슈 분석(박영욱 SK E&S 팀장) △RE100 이행 사례 및 제도개선 방향(홍수정 아모레퍼시픽 팀장)에 대해 발표가 준비돼 있다.

이번 RE100 기술 전략 컨퍼런스를 기획하고 준비한 정택중 의장은 "이번 RE100 컨퍼런스는 기후 위기 대응과 기업들의 통상 이슈 대응을 위한 글로벌 동향을 파악하고, 국내의 부족한 재생에너지 시장 상황에서 어떻게 RE100 이행에 대응할 것인가를 여러 전문가를 통해 분석해 보고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컨퍼런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주관사인 세미나허브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정라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