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고예인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신학기 영향으로 맨투맨, 스니커즈, 가방 매출이 증가하면서 브랜드 패션 거래액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디자이너 △스트릿 △스포츠 △아웃도어 △에슬레저 △캐주얼 △프리미엄 △홈/언더웨어 △SPA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한 에이블리 브랜드관은 오픈한지 2년 5개월 만에 누적 상품 수 300만 개를 달성했다. 브랜드 패션 상품은 매월 평균 20만 개 이상 등록되는 추세로 1분 당 5개 꼴로 상품이 업로드되는 셈이다. 주요 입점사로 ‘꼼데가르송’, ‘비비안웨스트우드’,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에잇세컨즈’, ‘와릿이즌’, ‘제너럴아이디어’, ‘젝시믹스’, ‘크록스’, ‘자라’, ‘꼼파뇨’, ‘1989스탠다드’ 등이 있다.

2월 에이블리 브랜드 패션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90%(2.9배) 증가하고 주문 수는 160%(2.6배) 상승했다. 주문자 수가 140%(2.4배) 늘면서 일평균 거래액도 210% (3.1배) 급증했다.

지난달 신학기 관련 상품 거래액이 대폭 증가했다. 가방 카테고리는 전년 동기 대비 120% 늘고, 신발 카테고리는 210% 성장했다. 특히 ‘스니커즈’ 품목은 250% 늘었다. 같은 기간 ‘후드/맨투맨’ 거래액은 180%, ‘아우터’는 325% 증가했다. ‘셔츠’(555%), ‘니트/가디건’(420%), ‘티셔츠’(330%) 등 전반적으로 교복 위나 가벼운 외출용으로 걸치기 좋은 상의 제품들이 브랜드 패션에서 강세를 보였다.

브랜드 패션 전문관의 카테고리별 성장세도 돋보인다. 프리미엄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770% 성장하고, ‘캐주얼(210%)’, ‘스포츠(140%)’도 대폭 늘었다. 캐주얼 브랜드 '제너럴아이디어' 거래액은 7,500%(76배), 스트릿 브랜드 ‘꼼파뇨’는 230%(3.3배) 증가했다. 1월 입점한 ‘와릿이즌’은 입점과 동시에 엄청난 인기를 끌며 지난달 거래액이 전월 대비 무려 870% 상승했다.

에이블리는 어떤 시즌에도 유저들이 원하는 스타일의 브랜드 및 상품 큐레이션이 가능하다는 점을 성과 원인으로 꼽았다. 먼저 브랜드관은 상품 경쟁력을 확보했다. 입점 브랜드와 상품 라인업을 대규모 확대하면서 유저가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힌 것이다. 동시에 자체 개발한 AI 추천 기술, 브랜드 가치와 정체성을 알리는 스토리텔링 콘텐츠, 트렌드 및 시즈널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와 고객을 견고하게 연결하는 데 성공했다.

에이블리 브랜드 패션 장우철 실장은 “에이블리는 고객 수요에 따라 브랜드관을 별도 구성하고 프로모션, 매거진 콘텐츠,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 브랜드 색깔을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협업을 지속하고 있다”며 “고객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취향에 맞는 상품을 큐레이션하고, 브랜드에는 새로운 팬덤 확보 및 매출 견인 채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