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와인마스터 지니 조 리와 협력...큐레이션 등 콘텐츠 선봬
20만원 이상 프리미엄 와인 매출 전년比 20% 신장
오는 6월 강남점 프리미엄 와인 매장 오픈
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 제공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전 세계 상위 5% 초프리미엄 '파인 와인(fine wine)' 콘텐츠를 준비했다고 14일 밝혔다. 

와인 마스터 '지니 조 리(Jeannie Cho Lee)'와 협력해 와인 큐레이션과 페어링 등을 진행한다. 

지니 조 리는 와인 분야 최고 수준의 자격증으로 꼽히는 '마스터 오브 와인(master of wine)'을 지난 2008년 아시아계 최초로 획득한 전문가다. 

마스터 오브 와인은 영국 와인마스터협회(IMW)가 출제하는 고난도 시험을 통과해야만 주어지며, 이 자격을 가진 소믈리에는 현재 전 세계 417명에 불과하다. 

최근 와인 시장이 다소 정체된 가운데서도 파인 와인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늘고 있어 세계적 와인 마스터 지니 조 리와 협업을 결정했다.

신세계백화점 와인 중 프리미엄급으로 분류되는 20만원 이상 와인의 경우 지난해보다 20% 가량 매출이 늘었다. (1/2~3/11 전년 동기 대비)

신세계백화점 부르고뉴 와인 전문숍 '버건디앤(&)'에서는 20만원 이상 와인은 15%, 50만원 이상의 와인은 18%, 100만원대 초고가 와인은 50% 이상 지난해보다 매출이 늘었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국내 최대 식품관 리뉴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올 6월 강남점에 새로운 프리미엄 와인 매장을 선보인다.

또한 지니 조 리 마스터와 신세계 와인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 세계 희귀 와인 및 프리미엄 와인을 선별해 소개한다.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생산자를 발굴, 브랜드와 와인에 담긴 이야기를 함께 소개한다. 

신세계백화점이 직접 운영하는 레스토랑 '까사빠보'에서도 저명한 와인 마스터의 추천이 담긴 와인 페어링을 제공한다. 

신세계는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새롭게 선보일 강남점 와인숍과 신세계의 레스토랑을 와인 문화와 이야기를 품은 고품격 '와인 살롱'으로 키워낸다는 계획이다.

이수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