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뉴 MAN TG 시리즈, 실제 운전자 피드백 반영한 대표 라인업
만트럭버스코리아 조기 폐차 지원 프로모션 / 만트럭버스코리아 제공
만트럭버스코리아 조기 폐차 지원 프로모션 / 만트럭버스코리아 제공

[한스경제=김우정 기자] 만트럭버스코리아는 국내 대기질 개선을 위한 정부 움직임에 발맞춰 전 차종을 대상으로 조기 폐차 지원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보유 트럭 제조사와 배출가스 등급에 관계없이 기존 트럭을 폐차하고 신차로 만트럭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차종에 관계없이 600만원의 지원금액을 제공한다.

이와 별개로 환경부 노후경유차 지원 대상 고객인 경우 배출가스 4등급 기준 △덤프트럭 최대 1억원 △트랙터·대형카고트럭 최대 7800만원 △중형트럭(TGM급) 최대 2400만원 △중소형트럭(TGL급) 최대 1600만원까지 정부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 구매 가능한 만트럭의 뉴 MAN TG 시리즈는 독일 만(MAN)의 기술이 집약된 대표 라인업이다.

뉴 MAN TG 시리즈는 개발 단계에서부터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700여명의 실제 운전자들의 피드백을 설계와 제작에 반영했다. 이를 바탕으로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디지털화를 통해 운전자 편의를 극대화했다.

에어 서스펜션 방식의 운전석 컴포트 시트는 장시간 운전에도 안락함을 제공하며 조수석 시트는 다양한 형태로 조작이 가능해 실내공간의 활용도를 개선했다. 또한 운전석에는 디지털 디스플레이 계기판과 직관적으로 설계된 다기능 스티어링 휠이 장착됐다.

김우정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