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국내 금융사 최초 매일 이자 지급...전 연령대 고른 이용 분포 눈길

[한스경제=박종훈 기자] 토스뱅크가 국내 금융사 최초로 선보인 ‘지금 이자 받기'가 이용고객 500만명을 넘어섰다.

이들은 총 4682억원의 이자를 받았고, 서비스 이용 회수는 누적 3억 9270만회에 달하고 있다.

토스뱅크가 지난 2022년 3월 이 서비스를 출시한 이래 인터넷은행은 물론 시중은행까지 관련 서비스가 확산됐다. 이자에 대한 고객 금융 주권을 강화한 것이라는 게 토스뱅크의 자평이다.

이용 고객 수와 총 지급 이자를 나누면 1인당 평균 9만 3500원의 이자를 지급받은 셈이다. 가장 이용 빈도가 높은 고객들은 1년 내내 지금 이자 받기 서비스를 애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 연령대가 고루 이용하는 서비스라는 점도 눈길을 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연령대는 20대로 25.4%를 차지했다. 그러나 40대 23.9%, 30대 18.6% 등 차이는 근소했다. 50대가 15.4%, 10대가 11%, 60대가 5.5%라는 점도 눈길을 끈다.

토스뱅크의 지금 이자 받기 서비스는 수시입출금 통장인 토스뱅크통장을 보유한 고객이 매일 한 번씩, 자신이 원할 때 즉시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매일 남은 잔액을 기준으로 이자가 쌓이는 일 복리 구조가 적용돼 고객들은 많은 금액을 보관할 수록, 또 이자를 매일 받을 수록 유리하다.

이에 앞서 토스뱅크는 ‘먼저 이자 받는 정기예금', 자동 일복리가 적용되는 ‘나눠모으기 통장' 등 상품도 선보인 바 있다. 혁신 서비스를 기반으로 고객 관점에서 이자에 대한 가치를 재정립한 것으로 토스뱅크는 평가하고 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국내 금융사 최초로 선보인 ‘지금 이자 받기’ 서비스가 500만 고객들의 호응을 얻을 수 있었던 배경에는 토스뱅크의 고객중심 금융이 있었기 때문이다”라며 “단 하루라도 은행에 돈을 맡기면 그 대가를 고객들이 누릴 수 있어야 한다는 가치, 고객들의 금융 주권에 대한 고민이 전 금융권으로 확산되는 데에 토스뱅크가 앞장설 것이다”라고 밝혔다.

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