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주총서 사내이사에 박기태 전무·사외이사에 키스 위텍 신규 선임
이규석 현대모비스 대표이사 사장이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열린 제47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 현대모비스 제공
이규석 현대모비스 대표이사 사장이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열린 제47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 현대모비스 제공

[한스경제=김우정 기자] 현대모비스 이규석 대표이사 사장은 20일 “올해는 글로벌 모빌리티 생태계에서 차별화된 경쟁력과 성장 동력을 확보해 ‘모빌리티 톱 플레이어’로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 

이규석 사장은 이날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열린 주주총회에서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효율적인 자원활용과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해 제품과 기술 경쟁력을 차별화하겠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 사장은 또 “글로벌 수주 확대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북미와 유럽 등지에 전동화 거점을 추가 구축하고 있다”며 “미래 성장을 위해 선제적인 투자로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에서 기술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주총에서는 박기태 현대모비스 재경부문 전무가 신규 사내이사로 선임됐다. 또한 미국 테슬라, 구글 등에서 활동한 키스 위텍(Keith Witek) 텐스토렌트 최고전략책임자(COO)가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됐다. 텐스토렌트는 캐나다 인공지능(AI) 반도체 스타트업이다. 아울러 강진아 서울대 협동과정 기술경영경제정책대학원 교수도 사외이사로 재선임됐다.

또한 주주를 대상으로 일관되고 예측가능한 주주환원도 실시하겠다고 덧붙였다. 현대모비스는 1주당 3500원(보통주) 결산배당금도 승인했다. 기존 분기 배당금까지 더하면 연간 배당액은 4500원이다.

재무제표 승인, 이익잉여금 처분계산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등 총 7건이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 

김우정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