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봄꽃들의 다채로운 볼거리로 봄의 정취 느끼기 제격
봄 수선화 축제는 4월 말까지 진행
화담숲이 자연 생태 보호를 위한 겨울 휴장을 끝내고 29일 개원한다. /곤지암리조트 제공
화담숲이 자연 생태 보호를 위한 겨울 휴장을 끝내고 29일 개원한다. /곤지암리조트 제공

[한스경제=강상헌 기자]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화담숲이 자연 보호를 위한 겨울 휴장을 마무리하고 29일 개원한다.

화담숲에서는 5.3km의 산책길을 따라 펼쳐져 있는 노란색의 산수유를 비롯해 복수초, 풍년화 등 봄꽃들이 언 땅을 뚫고 봄을 알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아울러 화담숲의 16개 테마원은 4000여 종의 식물들이 저마다의 빛깔로 꽃망울을 피워 봄의 정취를 더한다. 특히 남녀노소 편하게 걸을 수 있는 완만한 경사도의 산책길로 조성된 길에는 히어리, 개나리 등 봄꽃들이 피고 지고를 반복하며 다채로운 볼거리로 상춘객들의 봄나들이를 반긴다.

화담숲은 겨울 휴장 기간 관람객들이 16개 테마원의 숨은 이야기를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는 화담숲 도슨트 서비스를 시행한다. 화담숲을 거닐며 화담숲 모바일 앱을 통해 저마다의 차별화된 매력을 지닌 16개 테마원의 특징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다. 또한 이어폰을 준비해 오면 테마원에 대한 자세한 해설 서비스를 들으며 우리나라의 꽃과 나무들의 생태 이야기를 편하게 체험할 수 있다.

화담숲이 4월 말까지 ‘봄 수선화 축제'를 진행한다.총 10만여 송이의 수선화가 화사한 노란 물결을 이룬다. /곤지암리조트 제공
화담숲이 4월 말까지 ‘봄 수선화 축제'를 진행한다.총 10만여 송이의 수선화가 화사한 노란 물결을 이룬다. /곤지암리조트 제공

개원과 더불어 화담숲은 곤지암리조트와 함께 4월 말까지 '봄 수선화 축제'를 진행한다. 봄 수선화 축제 기간 화담숲과 곤지암리조트 광장 일대에는 총 10만여 송이의 수선화가 화사한 노란 물결을 이룬다. 특히 자작나무숲에서는 노란 수선화와 2000여 그루의 하얀 자작나무가 한데 어우러져 장관을 이뤄 특별한 봄 풍경을 눈에 담기에 제격이다.

또한 화담숲의 이야기와 철학을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 '화담채'도 29일 개원과 함께 새롭게 오픈할 예정이다. 화담채에서는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미디어아트 등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공존이라는 화담숲의 철학을 다양한 방식으로 재해석한 작품들을 접할 수 있다.

화담숲은 보다 여유롭고 안전한 관람을 위해 시간대별 입장 정원에 따른 100% 온라인 사전 예약제를 시행하고 있다. 1일 1만 명으로 제한해 운영한다. 따라서 화담숲을 찾기 전 사전 예약은 필수다. 또한 입장과 1승강장에서 출발하는 모노레일 이용 모두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일자, 시간, 인원수를 선택하여 예약할 수 있다.

화담숲의 봄 시즌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 마감은 오후 5시다. 입장료와 모노레일, 화담채 이용 요금은 별도다. 화담채는 개관 특별 할인을 시행할 예정이다. 휴원 일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담숲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상헌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