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1일부터 13일까지 전체 매출 전년比 10% 이상 신장
식품군 전체 매출은 20% 성장
매출·객수 가시적 성과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 제공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홈플러스가 창립 27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3월1~13일)'과 '멤버특가 위크(3월14~27일)' 행사가 역대급 수준의 매출을 기록했다. 

신선식품, 먹거리를 중심으로 홈플러스 온·오프라인 전 채널이 고루 성장하면서, 3월 1일부터 24일까지 약 3주간 매출과 객수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홈플런' 행사를 전개한 지난 1일부터 13일까지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10% 이상 뛰었다. 같은 기간 식품군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20% 성장했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주요 점포의 지난 1일부터 24일까지의 매출과 객수는 각각 전년 대비 20%, 15% 늘었다. 

온라인 채널의 성장도 눈에 띈다. 홈플러스 즉시배송 매출이 전년 대비 75% 성장하면서 온라인 전체 매출 30%대 성장을 견인했다.

축산/과일 등 신선식품군의 품목별 매출은 전월보다 최대 60% 신장했으며, 1+1 판매와 반값 할인을 했던 세제·치약 등 생필품은 매출이 전월비 60% 이상 증가했다. 

상품 단위로는 ‘보먹돼 삼겹살’, ‘당당 옛날통닭’, 계란, 딸기, 대파 등 고객이 자주 구매하는 장바구니 필수 상품군이 인기를 끌었다. 

최근 가격이 크게 뛴 과채류를 비롯해 한정 수량으로 준비한 특가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다.

삼겹살과 목살은 행사 첫 일주일간 약 370톤이 팔렸다. 통상 일주일간 판매되는 물량의 4배가 팔린 셈이다. 

국내산 냉장 계육으로 만든 ‘당당 옛날통닭’과 ‘당당 두마리옛날통닭’은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품질을 앞세워 행사 기간별 준비 물량이 전량 완판됐다.

행사 첫날부터 인파가 대거 몰리면서 매대 상품이 동나거나 입장을 기다리는 오픈런 행렬, 계산대에서 장시간 줄을 서는 풍경도 자주 연출됐다.

흥행 열기에 입소문을 타며 행사 첫 주말 3일 간 7만여명이 마이홈플러스 멤버십에 신규 가입하기도 했다. 3월 1일부터 24일까지 약 3주간 신규 회원은 25만 명이 늘었다. 이 기간 멤버십 앱 방문자 수와 2030 구매 고객도 전년 대비 30% 뛰었다.

이수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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