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200억원 투자유치 마무리…연내 대규모 양산공장 설립
솔리비스 중앙연구소 실험실 / 솔리비스
솔리비스 중앙연구소 실험실 / 솔리비스

[한스경제=권선형 기자] 고체전해질 전문기업 '솔리비스'가 연말에 전고체전지용 고체전해질 생산공장을 가동한다.

솔리비스는 올해 상반기 중 강원도 횡성군 우천산업단지에 2,251평(7,444㎡) 크기의 대규모 양산공장을 설립, 연내에 월 3t 규모의 고체전해질 생산시설을 가동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솔리비스는 2년간 10억원의 연구개발비를 투입해 최첨단 고체전해질 생산공정 '3세대 습식합성 양산플랫폼'을 개발하는데 성공하고 1단계로 총 152억원을 투입했다. 공장동, 유틸리티동, 창고동, 사무동 등 공장건물 4개동을 건설하고 올해 안에 월간 생산능력(CAPA) 3t을 달성할 계획이다.

솔리비스는 이차전지 제조사와 자동차 OEM이 요청해 온 샘플물량을 생산하기 위해 2023년 경기도 하남미사지구 소재 중앙연구소 내에 월생산량 100kg 규모의 파일럿 생산라인을 구축한 바 있다.

솔리비스 측은 “4월까지 500kg 규모로 빠르게 월간 생산능력을 확대해 왔지만 국내외 고체전해질 수요를 감당하기엔 턱없이 부족한 상태로 생산공장을 늘려 수요에 대비할 계획”이라며 “솔리비스 고체전해질은 경쟁사의 이온전도도가 8mS/cm(밀리지멘스) 수준보다 높은11~12mS/cm로 확인돼 현재까지 알려진 학술연구와 시험을 통틀어 가장 높은 이온전도도를 기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동욱 솔리비스 대표는 “올해 안에 공장 준공을 마치면 연간 42t 규모의 생산설비를 갖추게 돼 5년 안에 1,200억원 매출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저장용량과 충전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킨 고효율 배터리 신소재와 원가절감이 가능한 대량생산기술을 집중 개발해 고체전해질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선형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