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라이엇, 와일드 리프트 최강자 가린다
컴투스, 교원그룹과 메타버스 사업협력
넥슨, ‘블루 아카이브’ 유튜브 채널 실버 버튼 획득
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아마추어 대회 개최
쿠키런 킹덤, 1주년 기념 이벤트 전개

◆WCK, 2월 21일 개막…총상금 1억원

라이엇 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의 e스포츠 대회인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스 코리아(WCK)’ 스프링이 오는 2월 21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2개월 간의 대장정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2022 WCK 스프링의 총 상금은 1억원이며 우승팀에게는 3000만원, 준우승팀에게는 2000만원, 3위 1600만원, 4위 1300만원, 5위 1100만원, 6위 1000만원 등이 지급된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 ‘컴투버스’서 교원그룹의 다양한 콘텐츠 경험한다

컴투스는 계열사 위지윅스튜디오와 함께 교원그룹과의 메타버스 사업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로 컴투스가 준비하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Com2Verse)’에 교원그룹의 다양한 콘텐츠를 탑재하며 이를 위한 기술 및 서비스 개발에 3사가 적극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컴투스는 양질의 교육생활문화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교원그룹 계열사들과 함께 손잡고, 컴투버스의 ‘커머셜 월드’ 등을 통해서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다양한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업한다는 전략이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 ‘블루 아카이브’, 약 3개월 만에 유튜브 구독자 11만 명 달성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공식 유튜브 채널이 실버버튼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의 게임 정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개설한 공식 유튜브는 신규 캐릭터, 스토리 소개, PV, 배경 음악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며 약 3개월 만에 구독자 11만명을 훌쩍 넘어섰다.

특히 지난 12월 26일에는 홀로 라이브 소속 버츄얼 유튜버 ‘가우르 구라(Gawr Gura)’와 협업해 블루 아카이브 메인 OST ‘Target for Love’의 커버곡을 제작하며 이용자 맞춤형 콘텐츠를 선보였다. 홀로 라이브 채널에 올라온 커버곡은 10일 만에 1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오픈 챌린지’ 개최

크래프톤은 모바일 배틀로얄 신작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뉴스테이트 모바일)’의 첫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뉴스테이트 모바일 오픈 챌린지’를 2월 한국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뉴스테이트 모바일 오픈 챌린지는 뉴스테이트 모바일 배틀로얄의 최강 정복자를 가리는 첫 공식 대회인 만큼 국내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를 통틀어 단일 대회 중 가장 큰 상금 규모인 3억원을 내걸었으며 1위 상금은 2억원에 달한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기존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뉴스테이트 모바일 e스포츠대회를 진행해 팬덤을 공고히 하고 게임의 재미를 확실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사진=데브시스터즈
사진=데브시스터즈

◆데브시스터즈, ‘쿠키런:킹덤’ 1주년 기념 팬들과 함께

데브시스터즈 개발 스튜디오 데브시스터즈킹덤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이 출시 1주년을 맞아 그간 쌓아온 기록을 공개하고 팬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데브시스터즈는 1년간 선보인 총 10개 타이틀 이미지 퍼즐을 맞추면 크리스탈과 무지개 큐브를 받을 수 있는 ‘1주년 기념 전시회' 이벤트, 오는 2월 1일까지 매일 풍성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1주년 기념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쿠키런: 킹덤 공식 커뮤니티에서도 1주년을 축하하며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김재훈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