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최근 강남권으로 본사 이전을 완료했다. /사진=SSG닷컴 제공
SSG닷컴이 최근 강남권으로 본사 이전을 완료했다. /사진=SSG닷컴 제공

[한스경제=박슬기 기자] SSG닷컴이 강남권으로 본사 이전을 완료했다. W컨셉과 함께 역삼동에 위치한 '센터필드'로 옮기고 본격적인 온라인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SSG닷컴과 W컨셉은 센터필드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G마켓과 협업을 강화한다. 이번 본사 이전을 계기로 'SSG DNA'를 확산하고 자율적이면서도 유연한 조직문화를 정착시킬 예정이다.

SSG닷컴은 '스마트오피스'를 구축하고, 재택과 원격 근무 확대로 사무실 공간의 효율성을 높인다. 업무 특성과 개인 선호도에 따라 근무 형태를 다양하게 선택해 활용할 수 있도록 업무환경을 조성했다. 

자율형 선택 좌석제를 도입하고, 표준형·독립형·창가뷰·카페형 등 좌석예약시스템을 통해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전 좌석에 대형 모니터를 설치하고, 랩톱 컴퓨터 및 사무용품을 보관할 수 있는 개인 사물함도 전 직원에게 제공했다.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소통 공간도 마련했다. 화상 원격 회의 수요를 반영해 1~2인용 및 중소형 회의실 수십여개를 구축해 협업 공간도 확대했다. 구성원간의 자유로운 소통을 위한 라운지에는 커피머신, 제빙기, 무인편의점 등 편의시설을 설치했다. 
 
SSG닷컴 관계자는 "이번 본사 이전을 시작으로 창의적이고 유연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며 "G마켓, W컨셉과도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슬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