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로봇청소기·식세기·인덕션 등 명절선물 주목

[한스경제=최정화 기자]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부모님을 위한 효도템으로 편리함과 실용성으로 삶의 질을 높여주는 생활 가전이 주목받고 있다.

단순한 로봇청소기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돼 진공청소는 물론 물걸레 청소까지 겸하고 여기에 걸레 세척과 건조 기능을 모두 갖춘 올인원 로봇청소기가 인기다. 물걸레 관리를 번거로워하는 소비자를 위해 물걸레 자동 세척 기능을 탑재해 청소의 편리함을 극대화했다.

쿠첸 '화이트 3구 인덕션 더 블랑'.
쿠첸 '화이트 3구 인덕션 더 블랑'.

청소가 편리해 청결한 주방을 유지할 수 있는 인덕션도 부모님을 위한 센스 있는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최근 선보이는 인덕션 제품들은 긁힘이나 얼룩 변색에 강한 소재를 적용했다. 또 초고화력을 장착해 가스레인지보다 2배 이상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  

주방의 가장 큰 골칫거리인 음식물을 간편하게 해결해 주는 음식물 처리기도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 인기다. 최근 출시된 음식물 처리기 제품들은 디자인과 내구성을 강화해 쓰레기 처리 시간을 단축하고 부피는 줄였다. 

일렉트로룩스 ‘식기세척기 800’.
일렉트로룩스 ‘식기세척기 800’.

장시간 서서 노동해야 하는 설거지 부담을 덜어주는 식기세척기도 주목받는 가전 중 하나다. 요즘 식기세척기는 인체공학적 설계로 선반에 그릇을 담는 순간까지 배려해 편리하게 적재할 수 있다. 또 사각지대 없이 구석구석 깨끗하게 세척해주며, 식중독 원인균을 포함한 유해균 8종을 99.9% 까지 제거해준다.

최정화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